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CM FAIR 2022] 디지털 전환 완성하는 퍼즐은? '스마트SCM' 전략서 나온다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효율적인 SCM 전략으로 실현하는 제조 기업 디지털 전환

 

제조 기업의 공급망 최적화(Supply Chain Optimization, 이하 SCM) 전략을 공유하는 웨비나가 열렸다.

 

산업 전문 웨비나 플랫폼 '산업을 바꾸는 시간(이하 산바시)'과 SCM 전문 전시회 'SCM FAIR'가 공동으로 기획한 세미나 '슬기로운 스마트SCM 구축하기 #1'가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최근 산업 생태계의 특징인 수요·공급 불확실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요구되는 디지털 전환에서는 효율적인 SCM 전략이 필수적이다. 이에 산바시와 SCM FAIR는 웨비나를 열고, 기업들의 경쟁력 있는 스마트 SCM 구현에 필수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웨비나에는 경기반월시화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의 조병걸 단장이 연사로 참여해 반월시화 스마트 물류 플랫폼을 소개했다. 조병걸 단장은 산업단지에서 개선이 필요한 물류 분야와 스마트 물류 플랫폼 구축 및 운영사업에 대한 소개, 물류 플랫폼 및 첨단 물류설비 동향 등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반월·시화 산업단지는 산업통상자원부 및 지자체의 지원을 바탕으로 첨단산업을 선도하는 반월시화 스마트그린산업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2021년 8월 국내 최초로 반월시화 스마트 물류 플랫폼을 오픈해 입주기업이 주문, 운송, 창고 관리, 정산 업무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물류 통합 ERP를 무료로 서비스하며, 산단 물류 빅데이터 분석 기능, 화물 적재 시뮬레이션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첨단물류실증센터는 스마트 물류플랫폼과 연동돼 운영되는 5G 기반 자율주행 무인운반차(AGV)와 멀티셔틀 시스템을 갖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첨단 고효율의 물류보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병걸 단장은 "팬데믹 상황에서의 수요·공급 불확실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효율적인 SCM 전략은 필수다. 'Supply Chain Optimization'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때다. 진정한 디지털 전환은 스마트 SCM 전략으로 완성된다"고 말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관련기사

3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