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SCM FAIR 2022] 모션투에이아이, 물류 관리 솔루션 ‘MotionKit’ 소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모션투에이아이코리아가 ‘유통·물류 및 공급망관리 산업전(SCM FAIR 2022)’에서 물류센터 관리자를 위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MotionKit’를 선보였다.

 

SCM FAIR 2022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리는 스마트 물류 전문 전시회로, 물류의 시작인 퍼스트마일부터 소비자에게 닿는 라스트마일에까지, 물류/유통 전 과정에 활용되는 첨단 IT 기술, 자동화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 기업들이 참가하고 있다.

 

모션투에이아이가 이번에 선보인 MotionKit는 고도화된 컴퓨터 비전과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물류센터 관제, 물류센터 생산성과 안전성 향상에 기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게차와 피킹카트에 쉽게 부착할 수 있는 AIoT 디바이스로 저렴하고 설치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MotionKit는 동적 자원의 위치, 경로, 이동 시간, 거리, 가동률 등을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실시간 최적 배치, 성과 평가, 운송시간 단축 등 물류센터 관리자를 위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모션투에이아이 관계자는 “MotionKit는 기존의 동적 자원을 스마트 IoT 모빌리티로 전환하고 MotionStudio는 물류센터 운영과 데이터 분석결과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시각화하며, MotionAPI는 다양한 동적 자원을 WMS와 WCS 시스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연결 가능하게 도와준다”며 “해당 제품들은 머신러닝, 로보틱스, 데이터 분석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이 적용돼 있어 물류센터의 디지털 트윈을 선도한다”고 말했다. 

 

한편, ㈜첨단, 한국SCM협회, JNC 메쎄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SCM FAIR는 “Process Optimization·Creating value”라는 주제 하에 스마트 물류, 유통 및 서비스 기업이 참가하여 200여 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물류 기술과 SCM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전시 기간 중에 개최되는 각종 전문 컨퍼런스를 통해 운송 서비스, 물류 자동화, 빅데이터·AI 기반 옴니채널 솔루션, 라스트마일 솔루션 등 최적의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관련기사

3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