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CM FAIR 2022] 안찬토, 이커머스·물류 SaaS 솔루션 소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안찬토가 '유통·물류 및 공급망관리 산업전(SCM FAIR 2022)'에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품을 선보였다.

 

SCM FAIR 2022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리는 스마트 물류 전문 전시회로, 물류의 시작인 퍼스트마일부터 소비자에게 닿는 라스트마일에까지, 물류/유통 전 과정에 활용되는 첨단 IT 기술, 자동화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 기업들이 참가하고 있다.

 

안찬토가 이번에 선보인 이커머스 및 물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품군 중 '안찬토 WMS'는 디지털 경제 트렌드를 반영해 구축된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기업 고객이 높은 비용의 인프라 자산에 투자할 필요없이 이커머스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강력한 특화 기능을 통해 이커머스 운영을 효율화 한다. 또 업계의 선도적인 배송사와 우편 서비스, 마켓 플레이스 및 웹 스토어, 기업용 플랫폼과 100개 이상의 연동 기능을 원클릭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선보인 '안찬토 OMS'는 국내 및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웹 스토어 및 배송사와 사전 연동돼 주문 및 재고 전체를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이는 기업이 단일 플랫폼에서 다중 채널 판매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실행하고 처리하게 도와준다.

 

물류 사업의 경우 고객 주문과 그들이 관리하는 재고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을 해주기도 한다. 이를 통해 주문의 정확성, 신속한 주문 처리 및 차별화된 풀필먼트 서비스 운영을 가능케한다.

 

안찬토는 이밖에도 최신 AI 기반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안찬토 Digital Shelf', 배송물의 전체 이동 경로를 모니터링하는 '안찬토 Control Tower'를 비롯해 '안찬토 Operations Experience', '안찬토 Parcel Tracking' 등도 소개했다.

 

안찬토 관계자는 "브랜드사, 리테일업체, 유통업체, 3PL 및 서비스 공급업체를 위해 구축된 당사의 솔루션은 하나의 이커머스 생태계를 이루는 시장, 웹 스토어, 배송사, ERP, 회계 도구 등과 같은 200개 이상의 플랫폼과 사전 연동이 완료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첨단, 한국SCM협회, JNC 메쎄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SCM FAIR는 "Process Optimization·Creating value"라는 주제 하에 스마트 물류, 유통 및 서비스 기업이 참가하여 200여 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물류 기술과 SCM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전시 기간 중에 개최되는 각종 전문 컨퍼런스를 통해 운송 서비스, 물류 자동화, 빅데이터·AI 기반 옴니채널 솔루션, 라스트마일 솔루션 등 최적의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관련기사

3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