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CM FAIR 2022] 한국머스크, 디지털 무역플랫폼 ‘트레이드랜즈’로 눈길 끌어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한국머스크가 '유통·물류 및 공급망관리 산업전(SCM FAIR 2022)'에서 무역플랫폼 '트레이드랜즈'를 소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SCM FAIR 2022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리는 스마트 물류 전문 전시회로, 물류의 시작인 퍼스트마일부터 소비자에게 닿는 라스트마일에까지, 물류/유통 전 과정에 활용되는 첨단 IT 기술, 자동화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 기업들이 참가하고 있다.

 

한국머스크가 이번에 선보인 트레이드랜즈는 머스크와 IBM이 공동개발한 개방·중립형 산업 플랫폼으로, 블록체인을 적용해 모든 관련자가 물류 정보와 무역 관련 서류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확인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트레이드렌즈 코어는 컨테이너 화물의 가시성을 확보해 주고 무역 관련 서류를 협력사와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협엽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모니터링, 점검 및 피드백을 통해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누락없이 일관성 있게 제공하며 운송업체의 화물 반출, 통관 반출, 터미널 반출, 통관 보류 등에 대한 알림을 실시간으로 수신할수 있다.

 

트레이드 렌즈 eBL은 선하증권 원본의 발행, 전송, 양도를 위해 화주, 화물 소유주 및 화물 운송업자에게 간편하고 안전한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통합식 디지털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을 도입하면 블록체인 보안 기술을 이용한 버저닝 기능과 철저한 감사·추적 기능을 활용해 문서의 분실이나 위조, 지연, 부가 비용 청구 등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한편, ㈜첨단, 한국SCM협회, JNC 메쎄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SCM FAIR는 "Process Optimization·Creating value"라는 주제 하에 스마트 물류, 유통 및 서비스 기업이 참가하여 200여 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물류 기술과 SCM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전시 기간 중에 개최되는 각종 전문 컨퍼런스를 통해 운송 서비스, 물류 자동화, 빅데이터·AI 기반 옴니채널 솔루션, 라스트마일 솔루션 등 최적의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관련기사

3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