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F+AW 2021 프리뷰] 라온피플, AI기반 머신비전 솔루션 전시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라온피플은 오는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1, 이하 SF+AW 2021)'에 참가한다.

 

라온피플(대표 이석중)은 SF+AW 2021에서 NAVI AI, 25Mp CMOS 카메라, AI 플랫폼인 ADAMS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NAVI AI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이미지를 학습하고 분석하기 때문에 기존 비전 검사 방식으로는 검출이 어려운 불량도 검사할 수 있다. 또한, 육안 검사에 의존하던 부분을 자동화하여 검사자의 숙련도에 따라 발생하는 품질 편차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이제 라온피플의 NAVI AI 소프트웨어를 적용하여 더욱더 빠르고 정확해진 검사 공정을 제공한다.

 

 

다음으로 선보일 LPMVC-CL025M-G는 CameraLink 인터페이스와 Global Shutter가 적용된 25Mp CMOS 카메라로, 외부 노이즈에 강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비전 검사에 최적화된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는 카메라다.

 

AI 비전 기술은 작업자 개입을 최소화하여 공장 자동화를 질적으로 개선하며 복잡하고 정교한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AI의 학습 및 의사 결정에 필요한 데이터는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아야 한다.

 

 

라온피플의 AI 플랫폼인 ADAMS는 AI가 올바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데이터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유연한 확장이 가능한 구조를 제공함으로써 공장자동화를 위한 AI 활용성과 비용 효율성 모두를 극대화할 수 있다.

 

라온피플은 2010년 창사 이래 비전 분야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AI 전문 기업이다.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검사 소프트웨어 기술부터 자동화 장비까지 통합 솔루션 개발이 가능합니다. 고객이 확실한 도입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AI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분야(반도체, PCB, 2차 전지, 자동차, 의류 등)에서 성공적인 사례를 쌓아가고 있다.

 

한편,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1)는 오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1층과 3층 전관을 사용하는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의 세부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주)첨단, (사)한국산업지능화협회,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주최하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는 국내외 400여개 기업이 참여해 차별화된 기술, 제품, 솔루션을 전시한다. 특히, 산업단지특별관, 스마트팩토리 모델공장 특별관이 참관객들을 맞이하며, 2021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를 비롯해 200개 전문 컨퍼런스 세션이 마련되며, 글로벌 ESG포럼이 개최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