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 케이씨아이엠. 2세대 HMD 증강현실 디바이스 선보여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헬로티 임근난 기자 |

 

케이씨아이엠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에 참가해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2세대 HMD 증강현실 디바이스 ‘HoloLens2’를 선보였다.

 

케이씨아이엠은 1990년 창립 이래 건설, 제조, 엔터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 산업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프로젝트 최적화 툴과 BIM 솔루션 연구개발을 통한 시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HoloLens2는 물리적 공간 및 물체와 홀로그램 이미지를 결합하여 상호작용하며, VR과 AR의 한계를 벗어난 Mixed Reality(혼합현실)을 사용하여 제조, 건축,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다이얼 인 핏(dial-in fit) 시스템으로 설계되어 장시간 착용 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작업을 전환할 때가 되면 바이저를 위로 올려 혼합 현실에서 빠져나올 수 있다.

 

 

ISO 클래스 6부터 ISO 클래스 8까지 다양한 표준으로 클린룸 환경을 지원하도록 설계, 구축 및 테스트 된 HoloLens2 Industrial Edition은 UL Class 1, Dedvision 2 인증을 받았으며 2년 보증 및 신속한 교체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또한, HoloLens2 또는 Anddroid/IOS 디바이스에서 Dynamics 365 Remote Assist를 사용해 다른 위치에 있는 전문가들이 함께 작업하며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 뉴딜의 미래(The Future of Digital New Deal)’라는 주제 하에 약 50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참가하여 1,800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