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W 2024 참가업체 인터뷰] 노바인스트루먼트 정우영 차장 “구매부터 교정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정밀 계측 분야 신성 될 것”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노바인스트루먼트는 한마디로 ‘혁신’이다. 2015년 설립된 이 회사는 계측기의 국산화와 함께 국내 측정 및 교정 관련 시장을 선도할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노바인스트루먼트의 정우영 차장은 “계측기 관련 다양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반 산업체뿐만 아니라 연구기관, 교정기관 등에서 필요한 설비 및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Q. 노바인스트루먼트의 주력사업은.

A. 노바인스트루먼트는 ‘혁신(innovation)’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회사라고 표현하고 싶다. 측정기 시장의 신성(NOVA)이 되는 것을 목표로 혁신적인 스마트 센서 및 트랜스미터, 휴대용 벤치형 계측기, 온도·습도·압력·유량·전기 등 여러 분야 Calibrator와 가스 및 실내 공기질, HVAC, 환경, 기상 측정, DAQ & 데이터수집 및 분석 로거 등 다양한 장비를 통해 시험, 품질 검사, 교정 KOLAS 인정, GMP 밸리데이션, TEST BENCH, 실험실 연구소 설비 및 자동화 시스템을 제안하여 계측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Q. 2023년 비즈니스 성과는 어땠나.

A. 2023년 상반기는 국제 정세 및 시장 상황의 악조건으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노바인스트루먼트는 단합심으로 잘 해결했고, 많은 성과도 이루었다. 하반기에는 상반기에 이루었던 성과들을 잘 마무리하며, 내년을 잘 준비해나갈 계획이다.

 

Q. 최근 고객 니즈는 무엇이며 이에 대한 대응 전략은.

A. 고객은 최근 장비 구매에서부터 교정 및 하자보수까지 많은 요청을 한다. 이제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볼륨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 현재 산업 및 제조업에서는 얼마나 좋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느냐가 중요해졌다. 품질이 좋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품질과 생산에 필수적인 KOLAS 교정이 필요하다. 노바인스트루먼트와 노바캘리브레이션은 더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엔지니어들과 함께 늘 노력하고 있다.

 

 

Q. 주력 제품을 소개한다면.

Aralab 항온항습챔버는 최소 -75도에서 최대 180도 범위까지의 온도범위와 최소 10%RH에서 최대 98%RH 습도범위에서 규격이나 시험 사양에 따른 온도를 유지하며 제품이나 상품의 온도에 따른 영향을 시험한다. 온도범위에서 동일한 온도를 유지하며 저온 및 고온에서의 제품 변형이나 손상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20도 기준 5%RH부터 10%RH @10도의 저습구간에서 최대 90도 98%의 고온 고습범위까지도 넓은 사용 구간을 가지고 있다.

 

 

Q. 앞으로 계획은.

A. 노바인스트루먼트는 계측기의 국산화에 성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동화 시스템을 제안하여 계측시장의 변화에 선두주자로 앞장서고 있다. 또한 노바캘리브레이션에서는 기술표준원 산하 KOLAS 국제공인교정기관으로서 인정기구의 해당기준(KS Q ISO /IEC 17025)에 따라 소급성이 확보된 측정 표준을 바탕으로 KOLAS 교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표준 측정기의 구매부터 교정관리까지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더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관련기사

1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