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이동재 기자 |
한백교역이 오는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1, 이하 SF+AW 2021)'에 참가한다.
한백교역(대표 이정훈)은 SF+AW 2021에서 열화상카메라 내장형 적외선 온도계, 열화상카메라, 크로노스 고속카메라 등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백교역이 이번 전시회에서 전시하는 열화상카메라 내장형 적외선 온도계는 ▲700~1800°C 범위의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온도 측정 ▲알려지지 않았거나 변화하는 방사율에서의 높은 정밀성 ▲가변식 초점조절 가능한 광학렌즈 -공정에 최적화 가능 (초점거리: 210~5000 mm) ▲4자리의 LED 화면- 측정 온도나 설정 초점 거리의 표시 ▲2ms의 빠른 반응속도- 빠르고 변동이 심한 공정 적합, 온도 최대값 표시 ▲열화상 이미지와 비디오 이미지를 이용하여 온도계를 쉽게 조정 등의 특징을 가진다.
온도계의 열화상 기능에는 ▲한 시스템에서 온도계와 열화상 조합 ▲온도계와 열화상카메라의 조합 ▲온도계의 Spot온도측정기능과 열화상카메라의 온도분포 측정 ▲표준 소프트웨어인 InfraWin에서 작동 ▲중심부의 정확한 2-color 측정에 기반을 둔 방사율에 영향을 받지 않는 열화상의 자동 조정 ▲기계적이나 소프트웨어의 조정이 불필요 등 특징이 있다.
PS 시리즈 열화상 카메라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문제점을 빠르게 찾아내고, 5인치 720P LCD에서 직관적인 작동으로 정확한 온도를 측정할 수 있다. 회전 가능한 LCD 및 각도 조절이 가능한 렌즈의 설계로 사용자가 원하는 목표를 쉽게 조준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같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컴퓨터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전용 모바일 어플에서도 조작이 가능하다.
열화상 카메라에는 ▲이전 모델보다 업그레이드 된 LCD 화면과 레이저 타겟팅 시스템, 향상 된 반응 속도와 목표를 정확하게 인식하는 자동초점 기능 추가 ▲WiFi 를 통해 이미지 및 동영상을 공유하고 기기 내에서 즉시 보고서 생성 가능 ▲최대 1,300만 화소의 업그레이드 된 디지털카메라로 적외선 및 디지털카메라 영상을 듀얼 채널 비디오로 녹화 ▲접사/광각/망원 렌즈 등 옵션 렌즈를 선택하여 사용 가능 ▲-40℃~2000℃의 넓은 온도 측정 범위, 각도 조절 가능한 렌즈와 회전식 LCD로 모든 물체를 쉽게 조준하고 정확한 온도 측정 가능 ▲기기와 모바일어플을 연동하여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으며, 실시간 영상 확인 가능 ▲사용자 편의를 위한 AI 음성 인식, 텍스트 사진 인식 및 음성 타이핑 지원으로 이미지 이름 설정 가능 ▲클라우드 서비스로 필요시 언제든지 이미지를 업로드 가능 등의 특징이 있다.
마지막으로 Chronos 2.1-HD 고속카메라는 초당 2.1 기가 픽셀 저장 능력의 고속 카메라로서, 한 손에 잡히는 컴팩트한 디자인과 완전 독립형으로 어디서나 고속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초당 2.1 기가 픽셀 저장 능력을 자랑한다.
1080p, 4/3 인치 포맷 이미지 센서는 초당 2.1 기가 픽셀 속도로 FHD 1920x1080 해상도에서 1000fps, 저해상도에서 26,420fps 까지 촬영이 가능하다. 1000nit의 고휘도 5인치 정전식 터치스크린으로 더 선명하게 디스플레이가 보인다. 8GB, 16GB, 32GB 메모리 옵션으로 최고 해상도에서 각각 2.7, 5.5, 11.0 초의 녹화가 가능하다.
런앤건 및 연속 녹화 모드는 영상을 저장하면서 기다리지 않고 새로운 라이브 영상을 촬영 및 리뷰가 가능하다. Nikon F, Canon EF and C 마운트 등 여러가지 렌즈를 현장에서 변경해 사용할 수 있다. 포커스 피킹은 초점이 맞는 피사체를 눈에 띄는 색상으로 강조하여 신속하고 완벽한 초점을 가능하게 해준다. 제브라 패턴은 적절한 노출로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백교역은 계측장비 및 광학제품 전문업체로 적외선온도계와 검·교정장비인 Blackbody, 유량계·초음파유량계·풍속계, 열화상카메라, 고속카메라 제작사의 한국대리점으로서 R&D, 제철소, 석유화학, 열처리, 반도체, 유리 등 주요산업의 발전에 필요한 장비들을 판매하고 A/S한다.
한편,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1)는 오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1층과 3층 전관을 사용하는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의 세부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주)첨단, (사)한국산업지능화협회,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주최하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는 국내외 400여개 기업이 참여해 차별화된 기술, 제품, 솔루션을 전시한다. 특히, 산업단지특별관, 스마트팩토리 모델공장 특별관이 참관객들을 맞이하며, 2021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를 비롯해 200개 전문 컨퍼런스 세션이 마련되며, 글로벌 ESG포럼이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