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오라클, 가트너 선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부문’ 리더

URL복사

 

오라클이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 오라클의 컨버지드 데이터베이스 아키텍처는 다양한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모델에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및 AI 워크로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후안 로이자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기술 총괄 부사장은 “2024년은 오라클이 다시 한번 혁신적인 다양한 신기능을 선보일 수 있었던 감사한 한 해였다”라며 “가트너 리더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이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독보적인 혁신 속도와 새롭게 소개된 기능과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멀티클라우드 기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또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는 OCI에서뿐만 아니라 AWS,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환경에서도 제공된다”며 “이러한 혁신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원하는 곳 어디서나 배포 및 실행할 수 있는 선택지와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는 데이터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간소화 및 운영 효율성 개선을 지원한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및 오라클 엑사데이터(Oracle Exadata)에 내장된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는 다양한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된 강력한 자체 보안 및 자체 튜닝 클라우드 서비스로, 광범위한 기능 세트를 제공해 단일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내에 최신 데이터 유형 전반을 수용 가능하게 한다.

 

유연한 인터클라우드 및 멀티클라우드 배포 옵션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워크로드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는 AWS,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데이터센터에 물리적으로 배포되며, 데이터베이스와 애플리케이션 간 저지연성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에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한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23ai는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및 기술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생성형 AI, 벡터 처리, JSON 문서 지원, 그래프 분석 뷰, RAFT 기반 복제를 지원하는 글로벌 분산 데이터베이스, 인데이터베이스 SQL 방화벽, 트루 캐시(True Cache: 자동화된 중간 계층 데이터 객체 캐시) 및 로코드 개발 등 다양한 기능의 개선 사항을 신속히 제공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