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누빅스, SCI평가정보·i-ESG와 ESG 평가 고도화 협력한다

URL복사

 

데이터 기반 ESG 평가 및 관리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협력해

 

누빅스는 지난 9일 종합신용정보회사인 SCI평가정보, AI 빅데이터 기반 ESG 솔루션 기업인 i-ESG와 함께 ESG 평가 고도화를 위한 3자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강화하는 ESG 규제에 대응해 데이터 기반의 ESG 평가 및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누빅스는 자사 글로벌 표준 데이터 호환 기술을 적용한 플랫폼 ‘VCP-X’를 통해 기업 간 ESG 데이터 공유와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각사의 디지털 솔루션을 연결해 ESG 생태계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누빅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i-ESG의 ESG 관리 및 인증 서비스, 그리고 SCI평가정보가 개발할 ESG 평가 방법론 간 데이터 호환을 VCP-X 플랫폼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ESG 데이터 수집에서부터 관리, 인증에 이르는 전 과정을 디지털화해 신뢰성 있는 ESG 평가와 인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누빅스 강명구 부대표는 "VCP-X 플랫폼은 다양한 산업과 기업 간 데이터 교환을 지원해 ESG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i-ESG는 ESG 관리 및 인증을 디지털화해 기업이 쉽게 데이터를 관리하고, 평가 결과를 신속하게 도출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i-ESG의 김종웅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각사의 전문성을 극대화하고, ESG 경영을 위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SCI평가정보는 누빅스와 i-ESG의 솔루션을 활용해 ESG 평가 모형을 개발하고, 이를 VCP-X 플랫폼을 통해 구축 및 운영할 계획이다. SCI평가정보 관계자는 "이번 협력으로 ESG 평가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다양한 산업에 맞춘 평가 모형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