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오라클-팔란티어, 클라우드·AI 솔루션 제공 위한 파트너십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오라클과 팔란티어는 전 세계의 기업 및 정부 고객을 대상으로 빠르고 강력한 지원을 목표로 안전한 클라우드 및 AI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18일 발표했다.

 

양사는 오라클의 분산형 클라우드 및 AI 인프라와 팔란티어의 업계 선도적인 AI 및 의사결정 가속화 플랫폼을 결합해 조직이 보유한 데이터의 활용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합의했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고객의 효율성을 향상하고, 데이터 주권 요건 사항을 해결하며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 간 합의의 일환으로 팔란티어는 자사의 파운드리(Foundry) 워크로드를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로 이전한다. 또한 팔란티어는 자사의 고담(Gotham) 및 AI 플랫폼을 퍼블릭 클라우드 리전,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전용 리전, 오라클 알로이, 오라클 EU 소버린 클라우드, 오라클의 국방 및 정보 기관용 에어 갭 리전과 같은 오라클의 분산형 클라우드에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오라클의 방대한 클라우드 리전 및 소버린 AI 역량을 통해 더 많은 조직이 데이터 통합 및 의사결정 과정에 팔란티어의 선도적인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오라클과 팔란티어는 모든 방면에서 완벽한 서비스를 추구하며, 양사의 고객들은 업계 최고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및 AI를 활용하여 가장 높은 수준의 데이터 주권 및 보안 표준을 충족할 수 있다.

 

랜드 왈드론 오라클 부사장은 "오라클은 전 세계 모든 기업 및 정부에 전체 AI 및 클라우드 제품군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하이퍼스케일러"라며 "오라클과 팔란티어는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의 성능, 확장성 및 유연성을 팔란티어의 선도적인 데이터 및 AI 플랫폼과 결합해 양사의 고객이 어떤 산업이나 환경에서도 최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쉬 해리스 팔란티어 총괄 부사장은 "팔란티어와 오라클은 전 세계에서 자유 진영의 이익 및 기관을 수호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고객의 규제, 성능 및 보안 관련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하도록 지원하는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의 독보적인 성능은 양사의 영향력을 높이고 전 세계 고객들이 클라우드 및 AI의 모든 이점을 누리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라클 클라우드는 상용 리전, 소버린 리전, 정부용 에어 갭 리전을 포함한 모든 리전에서 초고속 AI 인프라를 통한 생성형 AI와 같은 최신 혁신 서비스를 비롯해 100개 이상의 클라우드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OCI는 배포 유형과 관계없이 일관된 서비스 및 가격 정책을 제공하므로 고객은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과 관련된 계획 수립, 이전, 관리 등의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다.

 

팔란티어 인공지능 플랫폼(Palantir Artificial Intelligence Platform, AIP)은 조직이 대규모 언어 모델을 자사의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프라이빗 데이터 및 핵심 운영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P는 상호 단절된 데이터 소스, 로직 자산, 운영 시스템을 하나의 공통된 운영 환경으로 통합하도록 설계됐다.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하는 오라클의 AI 전략은 의사결정 가속화를 지원하는 팔란티어의 AI 역량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생성형 AI 서비스와 인프라를 제공한다.

 

방위 및 정보 분야에서 오랜 업력을 쌓아온 오라클은 고위험 임무의 성공에 핵심적인 심도 깊은 경험과 기술을 제공한다. 그리고 이제 오라클과 팔란티어는 상호 파트너십을 통해 방위 산업 분야에 강력하고 새로운 역량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오라클과 팔란티어는 정부 및 민간 산업 전반에 걸쳐 클라우드 및 AI 서비스를 공동으로 판매 및 지원할 예정이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