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클라우데라, 비즈니스 성장·기업용 AI 제공 위해 경영진 강화

URL복사
[D-1,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클라우데라가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용 AI 제공을 위해 경영진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클라우데라는 최근 최고마케팅책임자(CMO)를 비롯해 최고제품책임자(CPO), 최고재무책임자(CFO)를 각각 임명했다.

 

새로 임명된 세 경영진은 하이브리드 데이터 산업계의 글로벌 리더인 클라우데라의 차세대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고, 포춘 1000대 고객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과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찰스 샌즈버리 클라우데라 CEO는 "전례 없는 혁신의 시기이자 가장 중요한 변화의 시작 단계에 세 경영진이 클라우데라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새로운 경영진은 클라우데라가 새로운 성장을 추구하고 획기적인 제품을 개발하며, 글로벌 기업과의 혁신적인 파트너십 구축할 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고마케팅책임자(CMO: Chief Marketing Officer)로 임명된 메리 웰스는 정보관리와 IT 시스템 솔루션 회사인 ASG테크놀로지스에서 CMO를 맡았으며, 휴렛팩커드, 액세다(Axeda), 칼리도, BEA 시스템즈 등에서 25년 이상의 마케팅 업무를 이끌어 왔다.

 

최고제품책임자(CPO: Chief Product Officer)로 임명된 딥토 차크라바티는 아마존에서 인공지능(AI) 그룹의 로컬 데이터 엔지니어링 책임자로 지내며 AWS 클라우드 실무를 이끈 바 있다. 생성형 AI, 데이터, 클라우드 보안, 오픈소스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으며 클라우데라에서 글로벌 제품 전략, 생산, 개발을 이끌게 된다.

 

최고재무책임자(CFO: Chief Financial Officer)로 임명된 딜립 업마뉴는 ASG테크놀로지스, 어태치메이트, NetIQ, IBM 등에서 25년 이상의 재무 경험을 갖고 있다. 딜립은 클라우데라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와 수익 극대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 그리고 전체적인 재무관리를 맡게 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