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HNIX, 울산 AI 전략거점 ‘AI Lab. 센터’ 구축…지역 AX 생태계 구축 본격화

현장 중심 실증형 AI 적용 모델 개발 및 확산하는 AX 전략 거점으로 운영
지역 AI 인재 육성 등 목표로 실전형 교육 및 연구 활동에도 집중…AI 아카데미 등 운영

URL복사

 

IT 전문기업 에이치엔아이엑스(HNIX)가 산업 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은 AX(AI Transformation, AI 전환)을 선도하기 위해 AI 역량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토탈 IT 서비스 전문기업 HNIX(에이치엔아이엑스, 대표 차동원)는 울산지점을 확장 이전하고 ‘AI Lab. 센터’를 확대 구축해 지역 산업과 연계한 AI 생태계 조성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HNIX는 네이버 등 주요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파트너십을 통해 AI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기술 내재화를 추진해왔다. 다양한 산업에서 고객 맞춤형 AX 전략 수립과 실행 역량을 바탕으로 HD현대, HL만도, HDC산업개발 등 주요 고객사의 AX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업무 혁신과 실질적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했다.

 

AI Lab. 센터는 축적된 지식과 경험을 제조·에너지·물류 산업이 집적된 지역 특성과 결합해 현장 중심의 실증형 AI 적용 모델을 개발·확산하는 AX 전략 거점으로 운영된다. 또한 지역 AI 인재 육성과 산업 생태계 확산을 목표로 실전형 교육과 연구 활동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해 개설된 ‘AI 아카데미 1기’는 기술 교육과 산업 도메인 분석, 문제 정의, AI 전략 수립 역량을 통합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실습 중심 교육을 통해 수료 인력 일부가 AX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현장 적용 역량을 확보했다. HNIX는 올해부터 아카데미 2기와 3기를 동시 운영해 AI 기획·전략·개발·운영 전반을 아우르는 도메인 융합형 전문가를 양성하고, 프로젝트 경험과 역량 축적이 선순환되는 구조를 구축할 예정이다.

 

올 하반기부터는 외부 대상 AI 아카데미도 운영한다. 지역 기업 실무자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개방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부울경 지역의 AI 활용 기반을 넓히고, 스타트업과의 공동 프로젝트 및 기술 교류로 산업 협력 모델을 강화할 계획이다.

 

정득영 AI LAB. 센터장은 “울산은 제조 산업과 미래 기술이 만나는 전략적 요충지”라며 “AI Lab. 센터를 중심으로 인재 양성, 연구 개발, 프로젝트 수행, 스타트업 협력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부울경을 대표하는 AX·AI 허브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산업 경쟁이 심화되는 환경에서 ‘AI Lab. 센터’는 지역 산업과 AI 기술을 잇는 실행 중심 거점으로서, 기술 도입을 넘어 산업 현장에서 성공적인 AI 활용 모델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