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라온피플, 지능형 CCTV ‘오딘AI’로 7개 분야 KISA 인증 획득

URL복사

 

라온피플은 자사 생성형 AI 기반 지능형 CCTV 솔루션 ‘오딘AI(OdinAI)’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지능형 CCTV 성능 평가·인증에서 총 7개 분야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분야는 방화, 싸움, 유기, 쓰러짐 등 4개 신규 분야와 기존의 침입, 배회, 마케팅 등 3개 항목을 포함해 총 7개 분야다. 오딘AI는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CCTV 영상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분석하며, 다양한 상황 인식 성능을 검증받아 국가 인증을 획득했다.

 

기존 CCTV 시스템이 단순히 ‘안전모 미착용’ 등 개별 행동만 식별했다면, 오딘AI는 비전언어모델(VLM)과 대규모언어모델(LLM)을 결합해 ‘안전모를 쓰지 않은 작업자가 위험 구역에 진입했다’와 같은 복합 상황을 분석하고 알람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온피플 관계자는 “오딘AI 하나로 화재, 낙상, 싸움 등 긴급 상황부터 제한구역 침입, 유기, 쓰러짐까지 복합 감지 및 상황 분석이 가능하다”며 “KISA 인증 획득으로 오딘AI의 기술 신뢰도가 높아졌으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오딘AI를 통해 공공안전 및 산업안전 분야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스마트시티를 비롯한 다양한 환경에서 생성형 영상관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능형 CCTV 평가·인증 제도는 영상 분석 기술의 검출 및 식별 정확도를 검증하기 위해 정부가 시행하는 제도다. 라온피플은 이번 인증으로 오딘AI가 방화 및 재난 대응, 범죄 예방, 공공안전 강화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될 가능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