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엘리스그룹, DTF 2025서 모듈형 데이터센터 전용 클라우드 공개

URL복사

 

엘리스그룹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델 테크놀로지스 포럼 2025(DTF 2025)’에 참가해 AI 특화 클라우드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엘리스그룹은 모듈형 데이터센터 ‘엘리스 AI PMDC(Portable Modular Data Center)’와 AI 전용 IaaS 플랫폼 ‘ECI’를 선보이며 AI 인프라 기술 역량을 강조했다.

 

행사 현장에는 국내외 IT 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해 AI와 차세대 IT 인프라 전략을 공유했다. 엘리스그룹 부스에서는 엘리스 AI PMDC 모형이 처음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이 솔루션은 컨테이너 내부에 서버, 전원, 냉각장치, 네트워크를 탑재하는 이동형 모듈러 데이터센터로 고객 요구에 맞게 고성능 GPU와 국산 AI 반도체 NPU를 구성할 수 있다. 특히 올해 내 GPU B200을 클러스터로 구축한 수랭식 데이터센터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날 공개된 AI 전용 IaaS ‘ECI’는 고성능 서버를 가상머신(VM) 기반으로 효율적으로 관리·활용할 수 있도록 한 플랫폼이다. B200을 포함한 GPU 서버를 클러스터링해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분 단위 과금 정책으로 비용 효율성을 확보했다.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 CSAP을 획득해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 모두에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기조연설에서 ‘Everything of AI: AI 생태계 혁신을 위한 모든 것’을 주제로 엘리스그룹의 AI 에코시스템을 발표했다. 이어 박정국 엘리스그룹 CTO는 세션 발표를 통해 AI 인프라 설계부터 구축, 운영, 서비스화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엘리스클라우드의 기술력을 소개했다.

 

엘리스그룹은 2024년 델 테크놀로지스와 AI 데이터센터 구축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이후 모듈형 데이터센터 구축 협력을 포함해 국내외 AI 전환 지원을 위한 기술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김재원 대표는 “엘리스그룹은 모듈형 데이터센터, GPUaaS, IaaS 플랫폼 등 AI 클라우드 도입과 운영에 필요한 솔루션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며 “이번 DTF 2025 전시를 계기로 공공기관과 민감 데이터를 다루는 기업을 대상으로 엘리스 AI PMDC와 ECI를 적극 알려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