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클라우드플레어, 실시간 앱 위한 리얼타임 인프라 제공

URL복사

 

클라우드플레어가 실시간 오디오·비디오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인프라 제품군 ‘클라우드플레어 리얼타임(Cloudflare Realtime)’과 개발자 도구 모음 ‘리얼타임키트(RealtimeKit)’를 출시했다. 이와 함께 대규모 분석 데이터를 위한 ‘R2 데이터 카탈로그(R2 Data Catalog)’의 오픈 베타 버전도 공개했다.

 

클라우드플레어 리얼타임은 기존의 SFU(Selective Forwarding Unit), STUN(Session Traversal Utilities for NAT), TURN(Traversal Using Relays around NAT) 기능을 통합한 제품군이다. 개발자들은 복잡한 통신 설정 없이 실시간 데이터 송수신 기능을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이 제품군으로 실시간 영상회의, 음성 채팅, 스트리밍 등 다양한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리얼타임키트는 클라우드플레어 리얼타임 인프라를 기반으로 구축된 개발자 도구 모음으로 모바일 및 웹 SDK, 녹화, 세션 조정, 음성 전사 등 서버 측 기능이 포함된다. 개발자는 리얼타임키트로 웹RTC 설정 없이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더불어 클라우드플레어는 R2 스토리지 사용자들을 위한 ‘R2 데이터 카탈로그(R2 Data Catalog)’의 오픈 베타도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아파치 아이스버그(Apache Iceberg) 기반의 관리형 카탈로그로, 클라우드플레어 R2 버킷에 직접 구축되어 외부 인프라나 타사 카탈로그 의존 없이도 대규모 분석 데이터를 관리하고 쿼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R2 데이터 카탈로그는 아파치 아이스버그의 ACID 트랜잭션, 스키마 진화, 효율적인 쿼리 처리 등 기능을 지원한다. 개발자와 데이터 팀은 R2 내 저장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처럼 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으며 복잡한 추가 구성 없이 객체 스토리지를 분석 워크플로우에 통합할 수 있게 됐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이번 신제품 및 서비스 출시로 실시간 통신 및 데이터 분석 영역 모두에서 개발자 중심의 접근성을 높이고, 고성능 인프라 서비스를 강화하는 전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