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로크웰, AWS와 파트너십 체결…제조 산업 DX 가속화 기대

URL복사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제조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간소화 및 가속화하기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운영 기술(OT)과 AWS의 고도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글로벌 인프라를 결합함으로써 제조 기업들이 자산 성능을 최적화하고 운영 현황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 원시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확장 가능하고 안전하며 유연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심도 있는 업계 전문 지식 및 차별화된 자동화 솔루션과 AWS의 고도화된 클라우드 기술로 제조기업의 보다 효과적인 디지털 혁신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특히 AWS는 산업 전용 비즈니스 부문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통해 생명과학, 자동차 및 배터리, 소비재 등 자사의 핵심 시장 및 전략을 공유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공장 현장의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원활하게 연결하고, 고급 분석 및 AI 애플리케이션, 산업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전망이다.

 

니콜 데닐 로크웰 오토메이션 글로벌 사업 부문 부사장은 “제조 기업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유연하고 확장 가능하며 보안이 강화된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AWS와의 협업을 통해 AI 기반 인사이트, 엣지와 클라우드 간 연결, 산업 자동화 고도화를 실현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산업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업의 일환으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팩토리토크 허브(FactoryTalk Hub) 기반 소프트웨어 서비스형 솔루션(SaaS)의 AWS로의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다. 산업용 데이터옵스(DataOps) 솔루션 DataMosaix와 컴퓨터 유지 관리 시스템(CMMS)인 Fiix를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할 예정이며 올해 말에 추가적인 팩토리토크 허브 솔루션들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오즈구르 토훔쿠 AWS 자동차 및 제조 부문 총괄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AWS의 클라우드 컴퓨팅 리더십과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산업 자동화 전문 지식을 결합해 보다 강력하고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AWS 클라우드 인텔리전스를 통해 운영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전환함으로써 제조 기업들이 보다 빠르게 의사결정을 내리고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AWS는 로크웰 오토메이션 파트너네트워크의 기술 파트너로 새롭게 합류했다. 이번 협업의 결과는 오늘까지 진행되는 하노버 메세의 AWS 부스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전시 기간 동안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주요 클라우드 연계 솔루션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