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실무자의 의사결정 과정에 효율성과 속도, 신뢰도 더할 것으로 보여
메이아이가 자사의 방문객 분석 솔루션 ‘매쉬(mAsh)’에 대화형 AI 기능 ‘매쉬 인사이트(mAsh Insights)’를 새롭게 탑재하고, 현장 중심의 실시간 전략 제안 기능을 강화했다.
이번 기능은 복잡한 방문객 데이터를 신속하게 해석하도록 돕고, 실무 중심의 실행 방안 도출까지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매쉬는 매장 내 설치된 CCTV 영상을 기반으로 자체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방문객 동선을 정밀하게 추적하고, 방문율, 구매 전환율 등 핵심성과지표(KPI)를 실시간으로 측정·분석하는 솔루션이다. 이번에 추가된 매쉬 인사이트는 이 분석 데이터를 대화형 인터페이스로 바로 질의하고 전략적으로 활용하도록 하는 기능으로, 기업 실무자의 의사결정 과정에 효율성과 속도, 신뢰도를 더한다.
사용자는 매쉬의 웹 대시보드 ‘매쉬보드(mAsh Board)’ 내 ‘AI 분석 기능’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지표를 선택해 자연어로 질문을 입력하면 된다. 매쉬 인사이트는 질문에 포함된 목적을 자동 파악한 뒤, 사전 처리된 방문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 결과를 응답 형식으로 제공한다.
특히, AWS의 완전 관리형 생성형 AI 서비스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을 기반으로 개발돼 민감한 정보는 철저히 보호하고, 정보 오류 가능성은 낮췄다. 메이아이는 자체 추론 알고리즘을 접목해 높은 신뢰도의 답변을 제공하며, 날씨, 행사, 상권 등 외부 변수와의 인과관계 분석까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마케팅과 매장 운영 등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전략을 제공할 수 있다.
나아가 메이아이는 향후 ‘자동 보고서 생성 기능’을 추가해, 데이터 분석부터 리포트 작성까지 전 과정의 자동화를 실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에 드는 시간을 줄이고, 실무자의 업무 부담은 경감될 전망이다.
이상우 메이아이 제품팀 리드는 “매쉬 인사이트는 메이아이가 현장에서 축적해 온 데이터 분석 경험에 최신 AI 기술을 결합한 결과”라며 “고객사와의 협업을 지속 확대하고, 분석 정확도와 실무 활용성을 끌어올린 AI 에이전트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