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인터배터리 2025] 오디에이테크놀로지가 공개한 DC 파워서플라이 신제품은?

URL복사

 

오디에이테크놀로지(이하 오디에이)가 ‘인터배터리 2025(2025 Interbattery)’에 부스를 마련했다.

 

올해 13회차로 개막한 인터배터리는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로, 이달 5일부터 사흘간 열린다. 올해 인터배터리는 전 세계 688개 업체가 2330개 부스를 배치해 역대 최대 규모로 평가받는다. 아울러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배터리산업협회(KBI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엑스가 주관한다.

 

전시장에는 배터리 원료·소재·부품, 에너지저장장치(ESS), 캐퍼시터, 배터리 제조 장비 및 시스템, 배터리 검사·측정 장비, 배터리 재사용·재활용 기술 등 배터리 산업 생태계의 수많은 기술이 참관객을 맞이한다.

 

오디에이테크놀로지는 전력·전자 계측기 분야 기술 업체다. 연구개발(R&D) 컨트롤타워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매년 다양한 제품이 탄생하며, 현재 배터리 충·방전 테스트 솔루션 등 총 8개 사업 부문에서 자체 기술력을 발휘하고 있다.

 

올해 전시회에는 두 가지 ‘프로그래머블 DC 파워 서플라이(Programmable DC Power Supply)’ 시리즈를 공개했다. 오디에이 관계자에 따르면, 이 두 제품은 국내 최초 초소형 고성능 및 고성능 솔루션이다. 양 시리즈는 배터리·자동차·반도체·디스플레이·전기전자·에너지·시스템통합(SI) 등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고성능 제품 ‘넥스(NEX)’ 시리즈는 고성능, 신속성, 안정성을 콘셉트로 한 DC 파워 서플라이다. OVP·OCP 보호, UVL·OVL·UCL·OCL 등 모드가 탑재됐고,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 및 패널 락(Panel Lock) 기능이 내재화됐다. 옵션은 외장형 GPIB 통신, 220V 3상 및 380V 3상 입력 사양 변경 등이 가능하다.

 

이어 고성능 프로그래머블 DC 파워 서플라이 ‘PTS’ 시리즈는 초소형 고성능 라인업이다. 19인치 표준 랙(Rack) 기준 2U 높이의 6채널을 보장한다. 800와트(W) 기준 30~200V 전압 대역까지 제품군이 구성돼 있다.

 

오디에이 관계자는 “당사 제품은 자동차 부품, 배터리 테스트, 충전 스테이션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내연기관차, 전기차, 전기 스쿠터 등 부품 테스트 공정에 자사 솔루션을 전파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배터리 2025는 제14회 더배터리컨퍼런스(The Battery Conference 2025), Pitching Day 세미나, Global Connecting 세미나, 인터배터리 2025 연계 이차전지 수출상담회, 배터리 ESS 최신기술 글로벌 콘퍼런스, 글로벌 배터리 광물 세미나, 한-독 배터리 세미나 등 부대행사로 함께 기획돼 다양한 시각의 통찰력을 제공할 전망이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