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에코백스, '디봇 X8 프로 옴니' 출시로 빈틈 없는 AI 청소 제공

URL복사


에코백스가 5일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오즈모 롤러 자동 세척 물걸레 기술을 탑재한 ‘디봇 X8 프로 옴니’를 에코백스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선보였다. 본 제품은 앞서 CES 2025를 통해 앞서 공개한 바 있다.

 

디봇 X8 프로 옴니는 ‘오즈모 롤러 자동 세척 물걸레 기술’, ‘트루엣지 2.0 적응형 모서리 청소 기술’, ‘아이비 3D 3.0 옴니 어프로치 기능’을 주요 기술을 갖추어 사용자가 완벽하게 청소를 할 수 있도록 돕고 로봇청소기 시장을 선도할 전망이다.

 

 

오즈모 롤러 자동 세척 물걸레 기술은 해당 제품의 핵심 기술로, 16개의 청정수 노즐로 롤러에 지속적인 깨끗한 물을 공급해 실시간으로 자동 세척하고 스크래퍼로 오염된 물을 제거해 로봇 청소기 교차오염과 세균 번식 문제를 해결했다. 기존 물걸레 로봇 청소기의 원형 및 트랙형 물걸레 방식에서 오즈모 롤러는 미끄럼 방지로 압력과 마찰력을 높였다. 오즈모 롤러와 AI 반복 물걸레 청소로 찌든 때와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면서 빠른 바닥 건조 효과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로봇 청소기 사용 시 사용자의 불편사항으로 꼽혔던 가장자리와 모서리 문제를 ‘트루엣지 3D 엣지 센서’, ‘적응형 롤러’, ‘적응형 사이드 브러시’ 탑재로 해결했다. 트루엣지 3D 엣지 센서는 모서리 공간을 3D 이미지로 재구성함으로써 돌출된 위치를 파악해 안전거리를 확보한다. 이로써 걸레받이, 문턱, 가구 아래 등 까다로운 구조에도 유동적으로 반응해 디테일한 청소가 가능하도록 했다. 3D 센서 알고리즘에 따라 적응형 롤러는 확장과 수축을 반복하며, 사이드 브러시는 청소 환경에 따라 확장돼 청소 사각지대를 최소화한다.

 

이번 모델은 슬림한 98mm 디자인으로 가구 아래 청소를 용이하게 했으며 1만8천Pa 흡입력으로 효과적인 먼지 제거뿐 아니라 엉킴 방지 기술로 머리카락 엉킴을 최소화했다. 물걸레 기능 시 카펫이 젖지 않도록 자동 물걸레 리프팅 기능을 제공한다. 물걸레 세척 온도는 40~70도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열풍 건조 기능으로 사용 후 악취를 방지한다. 이코 지피티 음성 어시스트 제공으로 별도의 설명서 없이 음성 명령을 통해 사용자 환경에 가장 적합한 청소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비드 첸 에코백스 CEO 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권에서 청소를 할 때 특히 걸레질을 중요시하게 여긴다는 점을 유의미하게 여기고 이를 더 편리하고 고차원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술을 발전시켜왔다”며 "일찍이 로봇 청소 서비스에 뛰어들어 기반을 다지고 로봇 청소 기술을 고도화 시켜온 만큼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고 소비자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