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에이딘로보틱스, ‘모방학습’ 휴머노이드 로봇 핸드 개발 가속도

URL복사

 

핸드 트래킹 글러브 업체 ‘퀘스터’와 MOU

모방학습 기반 원격 제어·조작 휴머노이드 로봇 핸드 개발 가시화

 

에이딘로보틱스가 핸드 트래킹 글로브 솔루션 업체 ‘퀘스터’와 모방학습(Imitation Learning) 기반 휴머노이드 로봇 핸드 개발에 나선다.

 

양사는 모방학습에 특화된 로봇 핸드와 이에 활용되는 글러브 키트를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모방학습은 각 현장에서 수행되는 작업자의 업무 데이터를 인공지능(AI)이 학습한 후, 로봇이 이 동작을 그대로 구현하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기술이다.

 

구체적으로, 에이딘로보틱스 로봇 핸드에 퀘스터 핸드 트래킹 솔루션이 이식된다. 퀘스터는 이 과정에서 데이터 전달 기술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원격 제어·조작이 가능하고, 빠른 학습을 기반으로 한 휴머노이드 로봇 핸드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우 퀘스터 대표는 “에이딘로보틱스와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로봇 핸드 원격 제어·조작 기술을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 협업을 통해 인간·로봇 간 상호작용을 극대화하고, 로봇 활용성을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퀘스터는 자체 개발 장갑형 핸드 트래킹 디바이스 ‘모티그로브(Motiglove)’를 보유했다. 해당 제품은 손동작 추적 기능, 가동 안정성, 높은 정밀도를 기반으로, 이달 초 미국에서 열린 ‘제58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윤행 에이딘로보틱스 대표는 “이번 양사 파트너십은 휴머노이드 로봇 연구 이해관계에 혁신적인 모방학습 도구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토대로, 앞으로도 휴머노이드 로봇 핸드 분야에서 기술적 우위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