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알리바바 클라우드, 글로벌 AI 중심 파트너 생태계 개편 발표

URL복사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알리바바 클라우드 파트너 서밋 2024"에서 AI 중심의 글로벌 파트너 생태계 개편 계획인 "알리바바 클라우드 파트너 레인포레스트 플랜"을 발표했다. 이 계획은 AI 파트너 가속화 프로그램, 서비스 파트너 글로벌 전략 강화, 인센티브 프로그램 개선 등을 통해 파트너 및 고객 성장을 지원하고, AI와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의 개발과 구축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2025년까지 50개 AI 기술 파트너 및 50개 채널 파트너와 협력하여 전문적인 AI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AI 기술 파트너들은 강화된 기술 지원과 유통 채널, 공동 시장 진출 자원 및 증대된 금전적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채널 파트너는 더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에 접근해 수익성을 높이고 글로벌 고객층에 도달할 수 있다.

 

서비스 파트너를 위한 "리바이탈라이즈드 서비스 파트너 프로그램"도 공개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글로벌 MSP(Managed Service Provider)를 육성하고 기존 MSP들에게 제품 리셀링과 매니지드 서비스 역량을 확대할 기회를 제공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매니지드 LLM 서비스 및 AI 중심 MSP 서비스를 개발하며 디지털 전환 수요를 충족하고자 한다.

 

글로벌 협력 확대의 일환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텔콤 인도네시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일본의 시큐라이(Securai), 태국의 옐 그룹(Yell Group)과도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현재 세일즈포스, 포티넷, IBM 등 12,000개 이상의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하며 다양한 산업에서 AI와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셀리나 위안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글로벌 사업 부문 회장은 “협업은 혁신과 성장을 이끄는 핵심 요소”라며 “AI 시대의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고객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글로벌 및 지역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AI와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고, 지속 가능한 글로벌 파트너 생태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