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한양대와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 협약

URL복사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19일 한양대학교 한양디지털헬스케어센터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교육 및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양디지털헬스케어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대표, 배명진 사업실장, 최광묵 사업개발팀장과 한양대 변중무 산학협력단장, 김형숙 디지털헬스케어센터장, 한경식 데이터사이언스 학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한양대학교 부설 연구기관인 한양디지털헬스케어센터와 디지털 헬스케어 및 관련 연구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을 추진한다. 특히 카카오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양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을 고도화하여 빅데이터, AI 활용 연구에 있어 협업 모델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디지털 헬스케어에 특화한 차세대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디지털 헬스케어 교육 및 연구를 위한 기술 및 자원을 지원하고 실무적 지식과 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양대 디지털헬스케어센터는 산학 연계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서비스 실증 확산 전략 수립, 대국민 헬스케어 서비스 시나리오 개발 등의 역할을 맡는다.

 

김형숙 한양디지털헬스케어센터장은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분야에서 산학연이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연구개발성과를 확산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는 “전 세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이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고성능 컴퓨팅 클라우드 기반의 연구 개발로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있다”며 “본 업무 협약을 계기로 한양디지털헬스케어 연구개발에 카카오클라우드의 핵심 기술과 자원을 적극 지원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성장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