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엔지니어링 분야 성장 1등 공신은? 제3회 엔지니어링 대상 공모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이달 17일부터 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대상·우수상·엔지니어상·특별상 등 수여

 

한국엔지니어링협회가 ‘제3회 대한민국 엔지니어링 대상’ 수상작 및 대상자를 불러 모은다.

 

대한민국 엔지니어링 대상은 국내 우수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이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는 행사다. 지난 2022년 엔지니어링의 가치와 중요성을 전파하고, 엔지니어링 분야 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한국엔지니어링협회·산업통상자원부·엔지니어링공제조합·조선일보 등 기관이 기획했다.

 

올해 공모된 후보 수상작 및 대상자는 기술심사위원회와 종합심사위원회의 2단계 심사 과정을 거쳐, 대상·우수상·올해의 엔지니어상 등 3개 부문으로 수상이 결정된다. 또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그동안 진행된 분야별 대표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특별상도 이번 시상식에서 시상한다.

 

 

후보 수상작은 공고 마감일 기준 1년 이상 5년 이내 준공된 사업 및 시설물을 기준으로 하며, 엔지니어링 사업자가 국내외에서 활동한 엔지니어링 프로젝트가 그 대상이다. 특별상은 1974년 1월 1일 이후 착수된 사업·시설물이 기준이다. 대상 프로젝트를 수행한 기업이 협회 내 6개 협의회로 공모 신청하고, 협의회가 협회로 공모 기업 중 우수 기업을 추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는 이달 17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이어지며, 수상작 및 대상자는 오는 12월 4일 시상식을 통해 공개된다. 대상과 우수상은 사업 및 시설물을 선발하고, 트로피·상패·상금 등이 주어진다. 올해의 엔지니어상은 상장·메달을 비롯해 순금 형태의 ‘행운의 열쇠’가 부상으로 수여된다.

 

이해경 한국엔지니어링협회장은 “협회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이번 시상식과 더불어 국민에게 자랑스러운 국내 엔지니어링 산업 성과를 얼리기 위한 각종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 행사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