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핫하다’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5월 판매 전년比 25%↑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무더위 환경 비롯해 디자인, AI 기능, 향상된 설치 유연성·공간 활용도 등 통해 판매량 순항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의 5월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급상승한 기온과 더불어 제품 디자인, 인공지능(AI) 기능, 설치 유연성 및 공간 활용도 향상 설계 등이 배경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분양·입주·리모델링 등 상황에서 설치가 불가능했던 기존 시스템에어컨 설계 대비, 거주 중 최대 6대 설치가 가능한 특징이 시장 요구에 통한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시스템에어컨 프리미엄 라인업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통해 시장점유율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레이더 센서를 탑재해 사용자 맞춤형 AI 기능을 활용함과 동시에 소재 및 디자인 측면에서도 호평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 모델의 ‘AI 부재 절전’ 기능을 강조한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실내 공조 최적화와 에너지 절감을 노린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삼성전자의 시스템에어컨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거주 중 설치의 강점을 통해 시스템에어컨 영역의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