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포뱅크 ‘아이컴’, AI기반 B2B전문 커뮤니케이션 사업 박차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인포뱅크의 메시지사업부인 아이메시지(iMessage)가 ‘아이컴(iComm)’으로 명칭을 바꾸고 새롭게 단장한 뒤, 인공지능(AI) 기술을 업무 전반에 적용하는 사업에 본격 나선다.

 

인포뱅크의 독립 사업부 중 하나인 아이컴은 AI 기반 B2B 전문 커뮤니케이션 사업부로, 기업과 고객 간 커뮤니케이션의 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주는 B2B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

 

아이컴은 '인포뱅크를 만나면 기업의 터닝포인트가 됩니다. 기업-고객 소통의 터닝포인트'라는 슬로건 아래, 기업들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역량을 적극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대전환은 단순한 브랜드 변경 이상의 의미를 지니며,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기술적 발전과 서비스 개선을 향한 중대한 발걸음을 상징한다. 아이컴은 AI가 접목된 기술 역량을 통해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기업과 고객 간의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만드는 데 중점을 두겠다는 의지다.

 

특히 지난해 11월 수주한 NH농협은행의 UMS(통합 메시징 솔루션) 플랫폼 고도화 사업을 통해 기존의 복잡한 메시징 운영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 안정적으로 운영 가능한 UMS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UMS는 결제 알림, 마케팅, 공지사항, 인증 등 다양한 업무 시스템을 보유한 중·대형 기업 고객을 위한 메시징 서비스 운영·관리 솔루션으로 메시지 발송 채널 통합, 통합 관리자 페이지 등을 제공한다.

 

아이컴은 이를 시작으로 어떤 업종에서나 도입 가능한 표준화된 UMS 플랫폼으로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과거 구축했던 챗봇을 생성형 AI로 업그레이드해 유지보수 업무를 단순화하고, 풍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여러 고객과 논의 중이다.

 

이러한 챗봇, 채팅상담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이하 AICC)' 사업영역도 확대한다. AICC는 AI상담사가 고객 상담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이를 도입할 경우 기존 상담사들은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고, 고객들은 상담 연결 대기나 시간 제약 없이 AI상담사와 편리하게 문의를 해결할 수 있다. 최근 보험, 금융, 통신 등을 선두로 다양한 업종에서 각광받고 있다.

 

아이컴 사업부의 홍승표 대표는 “AI 기술의 발전은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아이컴은 이러한 변화의 최전선에서 기업들이 고객과의 소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특히 수평적이면서도 빠르게 움직이는 조직 문화를 구축해 활발하게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태형 인포뱅크 대표이사는 “아이컴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기업들이 고객 서비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디지털 시대의 도전과 기회를 성공적으로 넘어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며 “인포뱅크는 앞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고객과 기업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재정의하며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