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K-RE100 가입한 LX세미콘, 태양광 발전 등 행보 이어가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지난해 말 대전캠퍼스에 100킬로와트(㎾)급 태양광 발전 시설을 설치해

 

LX세미콘이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한국형 RE100(K-RE100)'에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K-RE100은 기업이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탄소중립 프로젝트의 한국형 제도로, 2021년부터 시행됐다. LX세미콘은 K-RE100 이행 방안으로 지난해 말 대전캠퍼스에 100킬로와트(㎾)급 태양광 발전 시설을 설치했다. 연간 12만 킬로와트시(kWh) 이상의 발전으로 대전캠퍼스 전력 사용량의 약 10%를 절감할 것으로 예상한다. 향후 전력구매계약(PPA) 체결, 재생 에너지 인증서(REC) 구매 등을 통해 재생 에너지 비중을 높여갈 예정이다. 

 

팹리스 기업인 LX세미콘은 '온실가스 목표 관리제' 의무 대상은 아니지만 자발적으로 탄소중립에 동참하고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이 목표다. LX세미콘은 지난해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을 획득, ESG 경영을 가속화하고 있다. 사업장 내 업무용 차량도 순차적으로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월에는 대전캠퍼스에 7㎾ 전기차 완속 충전기 3대를 설치했다. 정종휘 LX세미콘 경영지원담당은 "온실가스 배출관리와 탄소중립 이행은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직결될 뿐 아니라 국가적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이슈"라며 "K-RE100 가입을 통해 탄소중립을 위한 전략과 이행계획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