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CM 2023] 로지스올, 친환경 파렛트 등 물류 솔루션 전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로지스올이 SCM FAIR 2023에서 각종 친환경 파렛트 제품과 물류비를 절감할 수 있는 물류 시스템을 선보였다.

 

SCM FAIR 2023은 유통·물류 및 공급망 관리 분야 전문 전시회로 9월 6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 2홀에서 열린다.

 

로지스올의 컨테이너풀시스템은 컨테이너 규격의 표준화와 단일화를 통해 물류비를 절감하고 환경을 보존하는 시스템이다. 시스템을 통해 고비용 골판지와 일회용 포장지 사용 억제로 인해 포장 폐기물이 감소하고, 이에 따라 쓰레기 처리 부담금도 감소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고, 내하중을 고려한 박스 설계로 압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상품 손상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적재 효율이 극대화돼 운송비를 절감할 수 있고, 유니트로드시스템(ULS) 구축으로 효율성 극대화가 가능하다. 또한 물류센터와 점포의 작업 여건이 개선되고 상하역 및 보관이 용이해진다.

 

부스에 전시된 코콘(Cocon)은 다회 반복 사용이 가능한 친환경 보냉 컨테이너로, 언제 어디서나 상품의 온도와 유통 이력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콜드체인 시스템을 제공한다.

 

글로벌 파렛트풀 RRPP는 RFID 태그가 부착된 스마트 파렛트로, 일회용 파렛트 수준으로 가격을 낮춤과 동시에 재사용 PLT의 내구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16개국 20개 법인에서 연간 약 500만매를 운영 중에 있다.

 

로지스올은 신선식품, 의약품 콜드체인 생산/유통 이력 추적 서비스도 소개했다. 해당 서비스는 액티브(Active) 온도 센서를 통해 운송 과정 중에 있는 상품 온도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은 시간, 위치 정보를 토대로 유통, 회수 이력을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로지스올은 주문피킹을 도와주는 자율 이송형 로봇 ‘오더 피킹형 AMR’과 압축공기 인공근육 방식의 허리 근력 보조용 무구동형 웨어러블 슈트 등을 선보였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는 SCM FAIR는 제조부터 물류까지, 그리고 물류의 시작인 퍼스트마일부터 소비자에게 닿는 라스트마일에까지 전 과정에 활용되는 첨단 IT 기술, 자동화 시스템 등 스마트 물류 기술과 공급망 관리(SCM) 솔루션을 포괄하는 특화산업 전시회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