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대표이사 선임으로 도약 예고

URL복사
[#강추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다가가기: AI기능 및 신기능 업무에 적용하기 (6/12)

 

"기술 기업의 면모를 보여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포부 밝혀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새로운 리더십으로 클라우드 중심의 성장 동력과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난 17일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클라우드부문장인 이경진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경진 신임 대표이사는 클라우드 분야에서 약 20년 경력을 보유한 클라우드 전문가로 그동안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면서 클라우드 기술력을 글로벌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 

 

특히 프라이빗 클라우드처럼 완벽하게 격리해 독집적으로 운영 가능한 VPC(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네트워크를 상호 연결하는데 사용하는 네트워크 전송 허브인 TGW 및 멀티 AZ(가용영역) 개발을 주도했다. 

 

이경진 대표이사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 합류하기 전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머신러닝 전문기업 엑슨투를 창업한 바 있으며, 2022년 1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엑슨투를 인수합병한 후 클라우드 개발·전략·인프라·디지털 전환 등 총 4개 부문을 총괄해왔다.

 

이경진 신임 대표이사는 “클라우드는 미래 성장 동력이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도약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며 “현재 진행 중인 사업의 차질 없는 수행,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확보, 클라우드 본질에 집중하는 기술 기업의 면모를 보여주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