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에서 '쿵야 레스토랑즈'와 현대자동차 '캐스퍼'와 협업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캐스퍼의 새로운 트림인 디 에센셜 라이트 출시일에 맞춰 27일부터 시작된다.
캐스퍼와 콜라보를 통해 선보이는 이모티콘 '캐스퍼X양파쿵야, 캐미 터지는 일상'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구성됐다. 캐스퍼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나만의 캐스퍼 모델을 견적내고 페이지에 숨은 양파쿵야를 찾은 참여자 대상 선착순으로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이모티콘은 30일동안 사용 가능하다.
캐스퍼X쿵야 이모티콘 이벤트는 캐스퍼 온라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오는 24일까지 현대자동차 인스타그램 계정 내 이벤트 안내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해 소식 공유 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캐스퍼 X 양파쿵야 한정판 주차번호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엠엔비 관계자는 "국내 유일 경형 SUV인 캐스퍼와의 콜라보를 통해 선보이는 이번 이모티콘은 일상 속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양파쿵야의 다채로운 모습들로 구성됐다"며 "이용자들이 캐스퍼와 양파쿵야의 새로운 매력들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최근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를 출시해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