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최신뉴스

배너

아카마이, 영상 스트리밍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기능 공개

URL복사

 

OTT 기업들이 더욱 향상된 시청 경험 제공하도록 지원

 

클라우드 기업 아카마이가 영상 스트리밍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컴퓨팅 기능을 25일 공개했다. 

 

해당 기능은 OTT 기업들이 시청자들에게 더욱 높은 품질의 맞춤형 영상을 제공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으며 관련 기업들이 보다 예측 가능하며 낮은 운영 비용을 실현하고 콘텐츠를 활용한 수익 창출 역량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와 함께 아카마이는 CMCD(Common Media Client Data) 규격 지원에 대한 개선 사항을 발표하고 아카마이 컴퓨팅 파트너 프로그램에 합류한 신규 회원사를 소개했다. 아카마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는 복잡한 애플리케이션과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운영하는 오늘날의 OTT 서비스에 적합하다.

 

클라우드 컴퓨팅, 콘텐츠 전송 및 보안을 위한 대규모 분산 엣지 및 클라우드 플랫폼인 아카마이 커넥티드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구축된 이 서비스를 활용해 개발자들은 시청자들이 접속하는 위치 및 방식에 가장 적합한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구축하고 실행하며 보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짧은 대기 시간과 우수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으며 OTT 기업들은 합리적인 비용과 예측 가능한 가격 책정으로 글로벌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

 

존 알렉산더 아카마이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은 "앱을 직접 구축하거나 클라우드 공급업체에 비용을 지불하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아카마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는 개발, 비용 관리, 시청자 경험을 아우르는 고유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아카마이는 OTT 기업에 강력하고 새로운 클라우드 컴퓨팅 기능을 제공하고 아카마이의 글로벌 플랫폼 전반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하며, 아카마이 콘텐츠 전송 및 보안 서비스로 그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아카마이는 엣지워커스(EdgeWorkers) 서버리스 컴퓨팅 기능에 새로운 용례를 추가해 영상 스트리밍에 관련된 개인 맞춤형 콘텐츠, 권한 관리, 보안 등의 요구 사항을 해결한다. 해당 용례는 DASH 및 HLS 스트리밍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아카마이는 OTT 기업들이 시청 경험을 개선하고 영상 성능에 대한 추가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CMCD 규격에 대한 지원도 강화하고 있다.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에서 제정한 해당 규격은 장치 기반 미디어 플레이어가 아카마이와 기타 CDN에 재생 정보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한다. 아카마이는 CMCD를 활용해 콘텐츠를 지능적으로 프리페치(pre-fetch)해 영상 시작 시간을 개선하고 버퍼링을 줄인다.

 

CMCD 지원 덕분에 OTT 기업들은 높은 시청 경험 품질에 대한 보다 일관되고 신뢰할 수 있는 지표를 활용하는 이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CDN은 클라이언트 측의 유의미한 데이터를 수신하고 짧은 대기 시간에 고용량 프로세싱이 가능한 성능을 제공하여, 보고 및 분석을 위해 타사 애널리틱스 툴에 전달 가능한 로그를 생성한다.

 

아울러 아카마이는 미디어 워크플로우를 위한 솔루션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증 컴퓨팅 파트너(Qualified Computing Partner) 프로그램의 회원사 또한 강조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아카마이 커넥티드 클라우드와 상호 운용이 가능하며 철저한 검증 프로세스를 완료한 파트너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