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클로봇, “‘스팟(SPOT)’ 고장나면 24시간 내 해결”...보스턴다이내믹스 인증 취득

URL복사

 

보스턴다이내믹스 사족 보행 로봇 ‘스팟(SPOT)’ 시스템통합(SI) 공식 인증사로

국내 파트너사 최초 양산 및 유지보수 역량 입증...24시간 이내 장애 대응 체계 구축

 

클로봇이 현대자동차그룹 로보틱스 부문 글로벌 업체 ‘보스턴다이내믹스’로부터 사족 보행 로봇 ‘스팟(SPOT)’의 전문 역량을 공식 인정받았다.

 

클로봇은 그동안 보스턴다이내믹스의 프로젝트 검증과 유지보수 교육 과정을 거쳐 최근 ‘스팟 시스템통합 인증(SPOT System Integration Certification)’을 취득했다. 이로써 국내에 보급된 스팟에 대한 전문 유지보수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전담하게 됐다. 사측은 보스턴다이내믹스의 글로벌 파트너사 중에서도 독보적인 전문성을 입증받았다고 밝혔다.

 

기존 국내 로봇 업계에서는 외산 로봇 도입 시, 본국의 기술 지원 시차 및 수리 지연이 고질적인 문제로 지목돼 왔다. 클로봇은 이번 인증을 통해 이러한 현장의 걸림돌을 정면 돌파한다. 장애 발생 시 24시간 이내에 1차 조치가 가능한 자체 프로세스를 확립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로봇 가동 다운타임(Downtime)이 줄 것으로 보고 있다.

 

클로봇은 지난 3년간 제조·제련·발전소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 스팟을 공급하며 실질적인 운영 노하우를 쌓아왔다. 특히 각 산업군에 최적화된 맞춤형 양산 프로세스를 직접 설계·검증해온 점이 이번 인증의 핵심 동력이 됐다.

 

클로봇 관계자는 “이번 인증 취득은 자사 기술력이 글로벌 수준임을 입증하는 상징적인 성과”라고 평가했다. 연이어 “스팟의 공급부터 사후 관리까지 아우르는 국내 핵심 파트너로서 산업 현장의 로보틱스 전환(RX)을 책임지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