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글과컴퓨터, 영림원소프트랩 ERP 구축으로 업무 효율성 ↑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영림원소프트랩이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에 통합 경영정보시스템(ERP)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로 한컴은 경영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충하게 됐다.

 

한컴에 구축된 ERP는 영림원소프트랩의 맞춤형 ERP ‘K-시스템 에이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여기에 그룹사 통합 경영정보를 시각화할 수 있는 K-System BI 시스템을 함께 구축해 그룹웨어를 비롯한 CRM, 쇼핑몰 등 기업 내·외부 운영 시스템과의 통합연계가 기능해졌다.

 

이번 ERP 도입을 통해 한컴은 ▲제품군별 수익성 분석 ▲매출 관리 ▲SCM 구매발주 ▲인사정보 관리 ▲연구개발 프로젝트관리 부문 등 전반적인 그룹경영정보 관리 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제품군별 수익성 분석과 연구개발 프로젝트 관리 부문의 업무개선이 돋보인다.

 

제품군별로 매출액, 매출원가, 매출총이익, 영업이익 등을 조회하고 수익성까지 분석할 수 있게 되었으며, 프로젝트 유형별로 공수를 관리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대폭 개선해 프로젝트별로 원가관리가 기능해졌다는 평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한컴의 ERP 시스템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사용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패치 작업과 사후관리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컴 관계자는 “ERP 도입을 통해 사업구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돼 합리적인 경영 의사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관계사 업무 프로세스에 ERP 시스템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은 “과거 안랩과 시큐아이 등 유수 IT기업에 ERP를 공급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글과컴퓨터에 최적화된 ERP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데이터 융합 역량과 AI 기술 경쟁이 본격화되는 현시대에 발맞춰, IT 기업의 무한한 성장을 촉진하는 ERP 시스템 전문기업의 면모를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