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산업동향

배너

LX그룹, 매그나칩반도체 인수 추진

URL복사
[무료 초대합니다]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매각 주관사에 인수의향서 제출

 

 

LX그룹이 중견 시스템 반도체 기업인 매그나칩반도체 인수에 나섰다.

 

18일 LX그룹에 따르면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 LX세미콘(옛 실리콘웍스)은 전날 매그나칩반도체 매각 주관사인 미국 JP모건에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

 

LX그룹은 고성장이 예상되는 시스템반도체 시장 공략을 확대하고 LX세미콘과의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이번 인수를 추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매그나칩반도체는 SK하이닉스(당시 하이닉스반도체)가 2004년 10월 메모리 반도체 집중을 위해 비메모리 부문을 정리하면서 분사됐고, 이후 미국 시티그룹 벤처캐피털이 인수해 지금의 이름이 됐다.

 

미국 뉴욕거래소(NYSE)에 상장된 매그나칩반도체는 본사와 생산시설 등이 국내에 있지만, 현재 주요 주주는 미국계 헤지펀드들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중국계 사모펀드 와이즈로드캐피털이 약 14억달러(약 1조7천억원)를 들여 매그나칩반도체 인수를 추진해왔지만, 미국 정부의 제동으로 끝내 인수 작업이 무산됐다.

 

매그나칩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구동칩(DDI)과 자동차용 전력 반도체를 주력으로 한다. 특히 TV와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DDI 분야는 삼성전자]에 이어 글로벌 점유율 2위다.

 

LX그룹은 인수 자금 마련을 위해 재무적 투자자로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칼라일그룹과 컨소시엄 구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ㅣ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