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공훈, 사용자 신원 확인 멀티모달 솔루션 ‘후아유’ 선보여

URL복사

헬로티 임근난 기자 |

 

 

연구개발특구소재(대덕) 연구소기업 공훈은 음성인식(식별)과 안면인식 기술융합을 통한 비대면 신원 확인에 최적화된 기술을 개발하여, 코로나19로 인해 확대되고 있는 원격교육, 재택근무 등을 대상으로 한 사용자 신원확인 솔루션 ‘후아유(Hooau)’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원격교육, 재택근무 등 비대면 신원 확인은 주로 아이디(ID)와 패스워드(Password)에 의하여 처리되고 있다. 이로 인해 ID/Password의 도용, 대리 출석 등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공훈은 기존의 안면인식 기술이 ID와 Password를 대체할 수 있는 신원 확인 변별력이 있음에도 비대면 환경에서 사용되지 못하는 이유를 웹 캠 이용 시 발생하는 비정상 사용자의 속임수(사진, 가면 등)에 대한 대응에 문제가 있다고 봤다.

 

공훈은 이를 보완할 수 있도록 음성인식(식별)기술을 안면인식 기술과 결합하여 비대면 환경에서의 단일 생체인식 기술의 보안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공훈의 멀티모달 신원 확인 기술은 별도의 추가 장비 없이도 웹 캠과 마이크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사전 등록한 학번(사번)을 발음하는 것만으로 신원 확인 과정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공훈 이태훈 대표는 “현재 멀티모달 신원확인 솔루션은 대전 소재 사설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운영 중에 있다”며 “멀티모달과 관련한 13건 이상의 기술 특허를 기반으로 향후 변화된 비대면 신원 확인 환경을 대상으로 그 적용범위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