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존슨콘트롤즈,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먼트 2.0 플랫폼 발표

URL복사

[첨단 헬로티]


클라우드 기반 분석 플랫폼으로 기업의 에너지, 지속가능성, 입주자 만족도 목표 달성 지원

 

스마트빌딩 및 스마트시티를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가 확장성이 뛰어난 개방형 통합 분석 플랫폼인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먼트(JEM) 2.0을 출시했다.


JEM 2.0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다양성을 지원하며 기업이 단 하나의 관리 창에서 빌딩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전체 포트폴리오에 능동적인 접근방식을 취하도록 돕는다. JEM 2.0은 IoT Breakthrough 어워즈에서 ‘올해의 업계 IoT 혁신기업’으로 선정된 존슨콘트롤즈의 혁신성을 잘 드러낸다.


 

JEM은 에너지, 자산, 입주 및 일반적인 빌딩 관리를 모두 아우르는 시스템이다. JEM 플랫폼은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능동적으로 기업의 빌딩 데이터를 분석하며, 고객은 이를 통해 비용 절감과 운영 간소화의 가능성을 파악할 수 있다. JEM 2.0의 주요 기능은 크게 5가지다.


첫째, 에너지 관리 기능이다. 냉난방, 수도, 전기, 스토리지, 탄소 등 에너지 사용을 추적, 분석,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를 바탕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미리 예측하고 그에 맞춰 운용할 수 있다.


둘째, 공간 활용 기능이 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빌딩 공간과 활용 상태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 미활용 공간을 찾아낼 수도 있고 회의실 초과예약과 같은 문제 뒤에 숨겨진 진짜 문제를 확인할 수 있다.


셋째, 데이터 시각화 위젯 기능을 구현한다.  대시보드를 직접 정의할 수도 있고,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도 있다. 사용자는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예측, 우선순위 설정, 수행, 분석, 관리, 질문 제기, 공유를 수행할 수 있다.


넷째, 재정 상태 및 자재 구매 관리 기능이 있다. 자재 사용, 카페 등의 이용자 서비스, 폐기물 관리 등의 공간 및 인프라 서비스부터 자본 사용에 이르기까지, 비용 및 회수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갖출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이 처한 위치를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이 모든 과정은 하나의 앱으로 손쉽게 처리 가능하다.


다섯째, 자산 활용 및 유지보수 관리 기능이 있다. JEM 2.0은 오류 탐지 및 진단 기능을 지원하는 자산 활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관리자는 최고의 수준으로 최고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유지보수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업무 지시를 생성 및 추적하고 장비 오류 기록을 검토할 수 있으며, 고객과 앱으로 대화할 수도 있어 이슈 해결 및 고객 경험 개선에 효과적이다.


테릴 로턴(Terrill Laughton) 존슨콘트롤즈 에너지 최적화 및 연결 장비 담당 부사장 겸 총괄 대표는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JEM 2.0은 고객들에게 보다 능동적이고 맞춤화된 간편한 방법을 제시한다. JEM은 디지털 혁신을 시작할 수 있는 훌륭한 출발점이며 현재 및 미래의 빌딩 니즈를 보장한다. 확장성이 매우 뛰어나 빌딩의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모든 규모의 빌딩 포트폴리오와 글로벌 기업을 지원하는 점도 특징”이라고 말했다.


또한 JEM은 어떤 운영 체제나 프로세스의 조합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빌딩 자동화 시스템, 인프라, 서비스 제공업체 등 모든 이해관계를 아우른다. 기존에 빌딩에서 이용하고 있는 기술이나 시스템의 제약을 받지 않고 JEM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JEM은 복잡한 과정 없이도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