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로보락, CES 2026서 가전 로봇 기술 공세...플래그십 제품부터 다리 달린 로청까지

URL복사

 

2026년형 플래그십 ‘S10 맥스V(S10 MaxV)’ 및 혁신 라인업 대거 공개해

세계 최초 ‘다리 달린 로봇 청소기’로 호응

레알마드리드와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도...“가전 브랜드 넘어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리더 도약”

 

로보락이 이달 9일(현지시간) 성료한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서 로봇 청소기의 기술적 패러다임을 전환했다고 평가받았다.

 

CES는 미국소비자가전협회(CTA)가 주관해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행사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이 한해의 혁신 기술 트렌드를 정의하는 자리로 알려져 있다. 이번 전시회는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인간 중심의 AI와 자율형 인프라(Human-centric AI & Autonomous Infrastructure)‘를 슬로건으로 열렸다. 현장에는 전 세계 160여 개국에서 4300여 개 업체가 총출동해 약 15만 명의 참관객을 불러 모았다.

 

사측은 2026년형 플래그십 모델과 차세대 라인업을 통합 공개하며 기술 리더십을 과시했다. 이번 전시의 핵심인 ‘S10 맥스V(S10 MaxV)’는 ‘S10 맥스V 울트라(S10 MaxV Ultra)’와 ‘S10 맥스V 슬림(S10 MaxV Slim)’ 두 종으로 구성됐다. 이들 제품은 로보락의 최신 기술력을 집약했다.

 

두 모델 모두 3만5000파스칼(Pa)의 흡입력을 제공하는 디지털 모터를 탑재해 전작 대비 청소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지면 높낮이를 감지해 차체를 스스로 들어 올리는 ‘어댑트리프트 섀시 3.0(AdaptiLift Chassis 3.0)’ 시스템을 적용했다. 최대 3cm 두께의 카펫을 인식해 청소 모드를 최적화한다. 또한 최대 8.5cm 높이의 이중 문턱을 넘어서는 주행성을 갖췄다.

 

이 중 상위 모델인 S10 맥스V 울트라는 분당 4000회 진동하며 구석진 곳을 닦아내는 ‘비브라라이즈 5.0(VibraRise 5.0)’ 기능이 적용됐다. 또한 가구 밑 낮은 틈새를 청소할 때 라이다(LiDAR) 센서를 본체 안으로 숨기는 ‘리트랙트센스 내비게이션(RetractSense Navigation)’을 통해 초박형 디자인의 강점을 극대화했다.

 

반면 S10 맥스V 슬림은 200개 이상의 사물을 정밀하게 회피하는 '스타사이트 자율주행 2.0(StarSight Autonomous Driving System 2.0)'과 액체 오염을 감지해 자동으로 물걸레 모드로 전환하는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춰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로보락은 프리미엄 라인업 ‘큐레보(Qrevo)’와 진공 물걸레 청소기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도 함께 선보이며 생태계를 확장했다. 이 가운데 ‘큐레보 커프 2 플로(Qrevo Curv 2 Flow)’는 실시간 자가 세척 시스템을 갖춘 광폭 롤러와 AI 오염 인식 제어 기술을 탑재해 관리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진공 물걸레 청소기인 'F25 에이스 프로(F25 ACE Pro)’는 묵은 때를 거품으로 녹여내는 ‘제트포밍(JetForming)’ 기술과 본체를 180° 눕혀도 흡입력을 유지하는 '플랫리치 2.0(FlatReach 2.0)' 기술을 적용했다. 이들 기능은 틈새를 지속 관리할 수 있는 위생 솔루션을 제안한다.

 

로보락은 이번 CES 현장에서 세계 최초로 2륜 다리 구조를 채택한 ‘사로스 로버(Saros Rover)’를 전격 공개하며 미래 가정용 로보틱스의 비전을 제시했다. 바퀴(Wheel)·다리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이 모델은 계단을 한 단씩 인식해 오르내리고, 지형 변화에 맞춰 수평을 유지한다. 사측은 기존 바퀴형 로봇의 한계를 극복한 ‘피지컬 AI(Physical AI)’ 기술의 정점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밝혔다.

 

▲ 사로스 로버의 작동 모습. (출처 : 로보락)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소식도 이어졌다. 로보락은 명문 축구 구단 ‘레알마드리드(Real Madri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향후 홈 경기장 홍보 및 공동 마케팅 등 장기적인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이는 로보락이 글로벌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행보다.

 

로보락 관계자는 “이번 CES 2026에서 선보인 플래그십 시리즈와 사로스 로버는 로보락이 추구하는 혁신의 결정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최첨단 기술력과 편의 기능을 지속 제품에 녹여, 스마트 홈 가전 시장의 미래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