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에스티씨랩, 콘티켓에 가상대기실 적용...대규모 티켓팅 안정화

URL복사

 

에스티씨랩은 태국 티켓팅 플랫폼 콘티켓(KONticket)의 콘서트 티켓 예매 환경에 가상대기실 솔루션을 적용해 대규모 접속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과 공정한 예매 경험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콘티켓은 지난해 11월과 12월 진행된 콘서트 티켓 예매를 앞두고 접속 폭주와 불공정 이슈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에스티씨랩의 가상대기실 솔루션 넷퍼넬을 도입해 트래픽이 순간적으로 몰리는 상황에서도 서버 장애 없이 이용자가 순차적으로 예매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예매에서는 최대 동시접속자 38만 명을 기록했음에도 서비스 지연이나 장애 없이 모든 티켓팅이 원활하게 완료됐다. 이를 통해 시스템 안정성뿐 아니라 이용자 간 형평성을 확보하고 불필요한 대기 스트레스를 줄이는 효과도 거뒀다.

 

콘티켓은 공정한 예매 환경을 강화하기 위해 매크로 및 봇 트래픽 차단에도 나섰다. 에스티씨랩의 매크로 탐지·차단 솔루션 봇매니저를 적용한 결과, 전체 예매 트래픽 중 32%가 매크로 트래픽으로 사전에 탐지됐다.

 

특히 단일 IP에서 10만 건 이상의 비정상적인 요청이 발생하는 등 자동화 프로그램에 의한 대규모 접근 시도가 확인됐다. 콘티켓은 해당 트래픽을 사전에 관리함으로써 실제 이용자의 예매 기회를 보호하고 공정성을 유지할 수 있었다.

 

콘티켓은 향후에도 실사용자가 공정하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스캘핑과 불법 티켓 거래를 예방하고, 신뢰할 수 있는 티켓 유통 구조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노회준 콘티켓 대표는 “내년에 예정된 다양한 대형 이벤트를 앞두고 에스티씨랩과 협력해 태국을 넘어 APAC 지역 티켓팅 산업의 공정성을 혁신하고자 한다”며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과 사전 대응 체계를 강화해 아시아 전역에 신뢰할 수 있는 티켓팅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콘티켓은 태국의 티켓 판매 및 이벤트 운영 플랫폼으로, 콘서트와 공연 등 대형 이벤트에 특화된 올인원 티켓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