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코윈테크, 서진시스템 손잡고 AI 로봇 파운드리 사업 본격화

URL복사

 

코윈테크와 글로벌 ESS 탑티어 기업 서진시스템이 AI 기반 로봇 및 자동화 분야에서 협력해 글로벌 로봇 파운드리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코윈테크는 서진시스템과 23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AI 로봇 파운드리 사업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로봇 양산 및 상용화 협력 구조를 마련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윈테크는 서진시스템으로부터 대용량 에너지저장장치(ESS)용 AI 자동화 시스템과 로봇 시스템을 대규모로 수주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양사는 단기간 내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대용량 ESS 시장을 우선 공략한다. 글로벌 ESS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로봇과 자동화 솔루션을 먼저 적용하고, 이후 반도체 사업 분야를 포함한 첨단 산업 전반으로 적용 영역을 확대하는 전략이다.

 

서진시스템은 미국, 유럽, 베트남, 한국에 구축된 글로벌 제조 인프라와 고효율 생산 역량을 기반으로 로봇 파운드리를 운영해 원가 경쟁력과 양산 안정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코윈테크는 자율주행 로봇 제어·운영 기술과 로봇 시스템 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로봇 시스템 통합(SI)과 글로벌 사업 확장을 주도하게 된다.

 

성동수 서진시스템 사장은 “AI 로봇 파운드리는 글로벌 제조 역량과 최첨단 AI 기술이 결합된 차세대 제조 혁신 플랫폼”이라며 “독보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최현순 코윈테크 대표이사는 “서진시스템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즉각적인 수주 성과와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동시에 확보했다”며 “AI 토탈 솔루션 역량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시장 확대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축적되는 기술과 실증 경험을 바탕으로 Physical AI 기반 로봇 운영 소프트웨어 고도화, AMR에 휴머노이드형 모듈을 결합한 플랫폼 출시 등 로보틱스 사업 전반으로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