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터크, ‘QR20 각도 센서’ 신제품 내놔...“모바일 장비 혁신 제시”

URL복사

 

전기 커넥터 ‘도이치 커넥터(Deutsch Connector)’, 통신 네트워크 표준 ‘SAE J1939’ 적용

IP68 및 IP69K 안전 등급 기반 비접촉식 설계, 넓은 동작 온도 범위, 내구성 등 특징 강조

 

터크가 혹독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각도 측정을 보장하는 ‘QR20 각도 센서’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전기 커넥터 ‘도이치(Deutsch Connector)’와 글로벌 통신 네트워크 표준 ‘SAE J1939’을 내화해, 모바일 장비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사측은 해당 모델을 포함해, QR20 엔코더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러한 연결 방식과 비접촉식 설계 원리는 센서부터 인터페이스까지 국제보호등급(Ingress Protection rating)의 IP68 및 IP69K 등급을 충족한다. 케이블 충격, 진동 및 인장 하중 등에 대한 기계적 내구성을 갖춘 이 유도형 각도 센서는 모바일 장비에 최적화됐다. 터크 측은 별도의 케이블 관리 시스템이나 스트레인 릴리프(Strain Relief) 없이도 장치를 설치할 수 있어 설치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SAE J1939 출력을 지원하는 모델은 호환 네트워크에 손쉽게 통합 가능다. 이 밖에 아날로그 전압 출력 버전도 함께 제공한다. 이 아날로그 센서는 360° 전체 범위 외에도, 신속한 시운전을 위해 ±10~120°에 이르는 7가지 정의된 각도 범위를 제공한다. 이때 측정에 필요한 각도 범위가 제한될 경우, 센서의 분해능을 해당 범위에 맞춰 최대화해 정밀도를 높일 수 있다.

 

터크 관계자는 “이번 센서의 주요 적용 분야는 리프팅 암, 팬터그래프, 제설 차량, 콤바인 수확기, 상업용 차량 내 리프팅 장치, 농업·건설 기계 등이다”라며 “광범위한 모바일 장비에 특화된 해당 제품은 열악한 산업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정밀한 각도 측정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