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클로봇, ‘에이티넘 로봇 데이’서 지능형 로봇 리더십 강조

URL복사

 

글로벌 로봇 제조 업체와의 협력 강화 노려...산업·금융계와의 전략적 교류 기대돼

 

클로봇이 지난 17일 열린 ‘2025 에이티넘 로봇 데이’에 참가했다. 이 자리에서 글로벌 로봇 제조 업체와 파트너십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시너지 사례를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로봇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고, 전략적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다. 클로봇은 행사 참가를 통해 산업계 및 금융권과의 전략적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고, 지능형 로봇이 실질적인 산업 해법으로 기능하는 방향성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여기서 클로봇을 포함한 로봇 업체 8곳과 현대자동차그룹 로보틱스 랩(Hyundai Motor Group Robotics LAB), 삼성리서치 기술전략 로봇팀 등 주요 산업 플레이어가 뭉쳤다. 여기에 한국산업은행 등 주요 금융기관 투자자, 유한책임투자자(LP) 등이 모여 각 분야 로봇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들은 로봇 산업의 발전 방향과 협력 가능성 또한 논의했다.

 

클로봇은 지능형 로봇 소프트웨어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로봇 제조 업체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해왔다. 특히 미국 로봇 기술 업체 ‘보스턴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 등 글로벌 로봇 기술 업체와 협력 관계를 다지고 있다. 이 같은 로봇 하드웨어와 자사 소프트웨어 역량을 유기적으로 통합해 로봇 솔루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로봇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기술·산업·자본이 한데 모여 로봇 산업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력해 지능형 로봇 기반 솔루션·서비스 사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