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에드몬드옵틱스, 정밀 가공 기술 선도기업 son-x 인수

URL복사

 

글로벌 광학 부품 및 어셈블리 제조 전문 기업 에드몬드옵틱스(Edmund Optics)가 초정밀 광학 가공 기술을 보유한 독일의 son-x GmbH를 인수, 글로벌 제조 역량 강화와 혁신 솔루션 제공 체계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son-x는 2011년 독일 아헨에 설립된 기업으로 Fraunhofer 연구소에서 분사한 후 초음파 어시스트 시스템 및 고정밀 다이아몬드 선삭 기술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에드몬드옵틱스는 정밀 광학 제조의 새로운 가능성과 효율성을 확보하며 전 세계 고객을 위한 차세대 고정밀 솔루션 공급 능력을 대폭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son-x는 초음파 어시스트 다이아몬드 선삭 기술을 기반으로 1mm부터 최대 1m까지의 다축(최대 5축) 고복합 표면 가공을 구현할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정밀 센서, 반도체, 국방, 우주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고정밀 광학 수요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에드몬드옵틱스의 CEO 겸 이사회 의장 Marisa Edmund는 “son-x를 에드몬드옵틱스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인수는 정밀 광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려는 우리의 비전과 완벽히 일치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son-x와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과 이해관계자를 위한 더 큰 성과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son-x 공동 창립자이자 대표 이사인 Olaf Dambon 박사는 “이번 합류는 기술적 성숙도를 넘어 전략적 글로벌 도약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라며 “에드몬드옵틱스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투자 역량, son-x의 가공 전문성 간의 결합으로 정밀도, 속도, 품질의 혁신이 동시에 이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