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는 AWS와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아비바 애플리케이션을 즉시 사용 가능한 통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으로 클라우드에 제공함으로써 인더스트리얼 고객 지원을 강화한다.
아비바는 AI를 통해 상호 운용성을 높이기 위해 AWS와 협력하고 있다. 데이터 모델 간 작업 효율성이 떨어지면 디지털 트윈 구축이 어려워지고, 데이터 모델을 만드는 데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된다. 아비바와 AWS는 데이터 사일로 및 산업 데이터 표준 전반에 걸쳐 데이터 관리 복잡성을 줄여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매핑 기능을 AWS 플랫폼에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 체결은 아비바 고객에게 중요한 가치를 제공한다. AWS와의 협력을 통해 아비바는 화학 및 식음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그 이점을 더욱 확장해 솔루션 접근성을 향상시켜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아비바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의 전환을 통해 모든 산업 부문에서 경제적이고 민첩한 기술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전환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지능형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대중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클라우드 기반의 상호 운용 가능한 솔루션은 고객이 더 빠르게 성과를 달성하도록 돕는다. 수개월이 걸리는 프로세스를 수 주 이내로 단축해 시장 출시 시간을 앞당기고 IT 부서에서 광범위하게 관여해야 하거나 유지보수 하지 않아도 되므로 혁신 주기를 단축하고 배포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다고 아비바는 설명했다.
토바이어스 셸리 아비바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은 “파괴적 혁신이 새로운 표준이 되면서 산업 조직은 공급망의 한계부터 경쟁 심화, 노동력 부족 등 다양한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다”며 “AWS와의 강력한 관계 덕분에 아비바는 산업 고객이 AI 및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 협업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강력한 성능을 위해 개별 사일로를 뛰어넘는 상호 연결된 시스템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웸 우크퐁 AWS 글로벌 서비스 부사장은 “AWS와 아비바의 전략적 협력으로 산업 기업은 한 차원 높은 수준의 협업 엔지니어링과 가치 창출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는 함께 고객에게 클라우드 기반 엔지니어링을 생성형 AI로 강화할 수 있는 유연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아비바는 이와 함께 산업 제조를 위한 전문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성을 인정받아 AWS 제조 및 산업 역량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 AWS 제조 및 산업 역량 파트너로서 모범 사례에 맞춰 산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안전하고 탄력적이며 효율적인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한다. 아비바는 신에너지(New Energies) 부문의 AWS 에너지 컴피턴시 파트너로 함께 하고 있다.
김상건 아비바코리아 대표는 “아비바는 탄소 배출 제로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혁신을 추진하며 AWS와 같은 파트너들과 광범위하게 협력하고 있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아비바의 수준 높은 서비스 역량과 맞춤형 산업용 SaaS 솔루션을 활용해 에너지 수요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운영을 최적화함으로써 지속 가능성 혁신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