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프리뉴 ‘아크 S3’, 올해 ‘우수디자인’ 은상...모듈 설계 눈길

URL복사

 

카메라·인쇄회로기판 등 탈착 용이한 모듈화 드론 주목받아

안정성·시각성 극대화한 외부 설계도 수상 기여

“시장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솔루션 지속 내놓겠다”

 

프리뉴가 지난 15일 열린 ‘우수디자인(GD)상품선정’ 시상식에서 은상에 해당하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GD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한국디자인진흥원이 각각 주최·주관을 맡은 산업 디자인 어워드다. 제품, 시각·정보, 디지털미디어·콘텐츠, 공간·환경, 패션·텍스타일, 서비스·경험, 산업공예 등 부문에서 우수한 제품 디자인 사례를 선정해 정부 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수여한다.

 

프리뉴는 탈착형 모듈 설계를 채택한 드론 ‘아크 S3(ARK S3)’를 통해 이번 시상식에서 성과를 달성했다. 아크 S3는 카메라·인쇄회로기반(PCB) 등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모듈화 드론이다. 사용자·현장 상황에 따라 드론 모듈팩을 선택해 다양한 구조로 변경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프리뉴는 기능·조형을 최적화한 ‘택티컬 스컬프처(Tactical Sculpture)’ 콘셉트를 적용했다. 드론 표면을 양각으로 표현하고, 강성을 향상시켜 안전성을 제고했다. 프리뉴 측은 이번 수상은 이러한 입체적 외관 특징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프리뉴 관계자는 “올해 GD상품선정 은상 수상을 시작으로, 시장·사용자 친화적 드론 솔루션을 지속 고도화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