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가 고전압·고효율 전력 솔루션 수요 증가에 발맞춰 혁신적인 전력 측정 장비를 선보인다.
텍트로닉스는 세계 최초로 RF 절연 기술을 도입한 TICP 시리즈 IsoVu 절연 전류 프로브와 3채널 양방향 전원 공급 장치 EA-PSB 20000 Triple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텍트로닉스의 TICP 절연 전류 프로브는 저전압에서 고전압 시스템까지 급격히 변화하는 전류를 정밀하고 안전하게 측정할 수 있다. EA-PSB 20000 Triple 시리즈는 에너지 회생 기능을 갖춰 단일 장비로 다채널 채널 고밀도 테스트를 지원한다.
업계 최초로 RF 절연 기술을 적용한 전류 션트 프로브인 TICP 시리즈 IsoVu 절연 전류 프로브는 측정 시스템과 피측정 장치 간 완벽한 절연을 실현했다. 측정 시스템과 피측정 장치 간 완벽한 전기적 절연을 실현해 기존 측정 방식의 한계를 극복했다.
특히 고전압 환경에서 더 넓은 대역폭을 제공하며 낮은 노이즈 특성을 보인다. 이 프로브는 최대 1GHz 대역폭을 지원하며 마이크로암페어(μA)에서 킬로암페어(kA)까지의 빠르게 변화하는 전류를 나노초 단위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대릴 엘리스 텍트로닉스 엔트리·메인스트림 포트폴리오 총은 “TICP 절연 전류 프로브를 통해 실리콘카바이드(SiC)와 질화갈륨(GaN) 기반의 고속 스위칭 파워 컨버터는 물론, 모바일 기기의 배터리 성능 테스트까지 기존에 접근이 어려웠던 다양한 고전압 환경에서의 측정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성능”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글로벌 전력 산업의 혁신이 가속화되는 현시점에서 자동차와 신재생 에너지 등 주요 산업 분야의 기술 발전을 이끌어갈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고 덧붙였다.
EA-PSB 20000 Triple 시리즈는 시장에서 가장 콤팩트한 3채널 양방향 DC 전원 공급 장치다. 복잡한 시스템의 부품 테스트를 위한 고밀도 병렬 테스트가 가능하며, 각 채널당 최대 10k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최대 920V의 전압과 340A의 전류를 지원해 다양한 테스트 환경에 대응한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여러 테스트 장비를 하나로 통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비용 절감은 물론, 장비 수요와 테스트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특히 자동 범위 조정 기능을 통해 전압이나 전류를 자동으로 조절해 넓은 작동 범위에서 최대 전력을 제공할 수 있어 하나의 장비로 다양한 전압과 전류 조합의 테스트가 가능하다.
제임스 히치콕 EA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EA-PSB 20000 Triple은 하나의 콤팩트한 장치에서 더 높은 전력 밀도와 테스트 용량을 제공해 자동차와 신재생 에너지 같은 빠르게 발전하는 분야의 엔지니어들이 다양한 테스트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많은 전력을 더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