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위베어소프트, API 설정 동적 적용 기술로 특허 등록

URL복사

 

위베어소프트(대표 장영휘)가 멀티스레드 환경에서 API 설정을 동적으로 적용하는 게이트웨이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혁신적인 기술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성능 저하를 최소화하면서 API 요청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처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기존의 게이트웨이 장치는 설정 변경 시 성능 저하와 스레드 간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락(lock) 메커니즘을 사용해야 했지만, 위베어소프트의 신기술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API 설정을 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API 요청을 처리하기 위한 두 개의 규칙 테이블을 사용하여, 스레드 간 충돌 없이 실시간으로 설정을 갱신할 수 있는 점이 핵심이다.

 

위베어소프트의 특허 기술은 새로운 API 설정이 다른 테이블에 갱신되며, 이 설정을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플래그값을 전환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이를 통해 동시 다발적인 API 요청이 들어와도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며, 성능 저하를 대폭 줄일 수 있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에서 자동으로 서버 인스턴스가 스케일 인/아웃 되는 경우에도 각 서버가 동일한 설정을 실시간으로 유지할 수 있어 클라우드 의존성을 줄이면서도 클라우드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위베어소프트는 이번 특허 기술을 통해 대규모 API 트래픽을 처리하는 기업들에게 필수적인 기술을 제공하며, 시스템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자사의 API 관리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여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위베어소프트는 티맥스소프트의 핵심 연구원 3명이 2021년에 창업한 미들웨어 전문기업으로,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API 중개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Open API 확산과 함께 API Gateway 및 Management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Rust 프로그래밍 언어로 자체 개발한 보안, 성능, 안정성을 갖춘 API 관리 솔루션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