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획특집

배너

[인터뷰 기획] 머신비전산업협회 신규회원사를 만나다

URL복사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이하 협회)는 지난 7월, 5곳의 회원사가 신규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현재 협회에 가입된 전체 회원사의 숫자는 62개로 늘었다.

 

협회는 스마트팩토리와 스마트제조의 핵심기술로 자리 잡고 있는 머신비전의 산업 적용 확산으로 머신비전 시장 확대를 위한 기업들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단체로 지난 2010년 설립됐다. 협회는 매년 3월 한국머신비전쇼(Korea Vision Show), 머신비전 컨퍼런스, 산학협력, 산업실태조사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 인터뷰 기획에서는 이번에 새롭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의 회원사가 된 5곳의 업체 중 2곳을 먼저 만나본다. 그 주인공은 메크마인드와 하이크로봇이다.

 

메크마인드로보틱스는 머신비전에도 황색돌풍을 몰고 오고 있는 중국의 또 다른 주요 기업 중 하나다. 자체 개발한 고성능 산업용 3D 카메라와 이를 중심으로 한 소프트웨어 등을 통해 머신비전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메크마인드로보틱스는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이미 만 대 이상의 3D 센서를 공급완료하는 등 레퍼런스 구축 역시 성공적으로 이뤄나가고 있다. 최근 국내 법인을 설립하며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 메크마인드로보틱스가 국내 머신비전 시장에 만들 새로운 변화를 주목할 만하다.

 

하이크로봇은 중국의 머신비전 및 이동로봇 전문업체다. 산업용 카메라, 3D 카메라, 렌즈, 비전 박스, 비전 컨트롤러, 산업용 스마트 카메라, 소프트웨어 플랫폼 및 관련 액세서리 등 다양한 품목을 모두 포함할 만큼 유연성이 높은 하이크로봇의 머신비전 솔루션은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가 굳건하다. 아울러 물류센터 등 물류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율이송로봇 모델(AMR)도 주요 글로벌 기업 현장에 적용되며 충분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