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클라우데라,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업데이트 발표

URL복사

 

클라우데라가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의 두 가지 주요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주요 업데이트는 새로운 아이스버그 REST 카탈로그 통합과 클라우데라의 SDX다. 이를 통해 클라우데라는 개방형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내에서 상호 운용성을 강화하고 보안과 거버넌스 수요를 해결한다. 

 

사용자는 새로운 아이스버그 REST 카탈로그의 통합으로 타사 엔진을 사용해 아파치 아이스버그 테이블에 원활하게 접근해 통합 보안과 거버넌스를 보장하면서 다양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다. 데이터 액세스를 간소화하고 데이터 권한과 계보를 유지해 보안 계층 수를 최소화함으로써 비용과 데이터 침해 위험을 줄인다. 

 

프리뷰 버전으로 출시된 클라우데라 SDX는 향상된 탄력성, 확장성, 성능으로 종단 통합 데이터 보안, 거버넌스, 메타데이터 관리를 제공한다. 셀프 서비스 데이터 접근을 제공하고 보안 기능을 통합해 침해 위험을 최소화하며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데이터 전반에 걸친 단일 통합 모니터링 관리를 지원한다.

 

클라우데라는 최신 업데이트로 데이터 라이프사이클 동안 보안과 계보를 통해 데이터를 보호하고 메타데이터 관리를 최적화해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했다. 이번 확장으로 복사본을 만들지 않고도 메타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어 공급업체에 종속되지 않는다. 

 

딥토 차크라바티 클라우데라 책임자는 “통합 데이터와 상호운용성은 클라우데라의 개방형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아키텍처의 핵심”이라며 “클라우데라 플랫폼은 개방형 표준을 준수함으로써 모든 생태계에서 원활한 통합과 상호 운용성을 보장해 기업이 AI 투자를 최대한 활용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