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엘리스그룹, 교사 AI 역량 강화 위한 하반기 연수 추진

URL복사

 

서울시교육청, 강원도교육청 등의 기관과 AI 교육 진행...긍정적 평가 이어져

 

엘리스그룹이 각 시도별 교육청과 함께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확대하고 있다. 

 

엘리스그룹은 상반기 각 지역, 대상별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에 이어 AI 기술로 고도화한 교육 실습 플랫폼과 AI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교원 대상 AI 연수 및 지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 6월 11일부터 26일까지는 서울시교육청교육연수원과 손잡고 ‘2024 중등 AI 디지털 활용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1기부터 3기까지 연이어 운영됐으며, 서울시교육청 소속 중등 교사 총 127명이 참여했다. AI 리터러시와 AI 코스웨어 활용 교육 등 교사의 AI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구성된 연수에 참여 교사들은 4.7점 이상(5점 만점)이라는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큰 호응에 더불어 강의를 다시 개설해달라는 요청이 이어져 오는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4~6기 연수를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강원 지역에서는 7월 5~6일 양일간 정보 교과목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가 진행됐다. 강원도교육청 소속 정보 교사들이 참여한 ‘2024년 중등 정보 교사 대상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연수’는 AI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수업 설계 우수 사례 공유, AI 코스웨어의 정보 과목 주요 콘텐츠 체험 등으로 이뤄졌다. 참여 교사들의 전반적인 연수 만족도는 96.3점(100점 만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공교육의 AI 전환 기반을 다지도록 교육 공무원 대상의 연수도 추진하고 있다. 지난 7월 22일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운영한 ‘AI 디지털 활용 역량 강화 연수’에는 교육장 이하 장학사, 교육청 소속 일반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한 생성형 AI 수업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교육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학습으로 구성돼 유용한 교육이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연수 형식이 아니더라도 교사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보탬이 되는 활동이라면 적극적으로 지원에 나서고 있다. 오는 8일 엘리스랩 서울센터에서는 중등 영어 교사들이 참여하는 전국 단위 연구 공동체 ‘스노우볼’의 총회가 개최된다. 교사의 자발적인 AI 교육 역량 강화를 이끌어내는 행사로, 총회에서는 최신 에듀테크 도구와 플랫폼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AI 기반 교육에 대한 발표와 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교원 AI∙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는 금방 신청이 마감되고 있어 운영을 거듭할수록 전국 선생님의 역량 강화에 대한 의지와 학습 열기를 체감할 수 있다”며, ”참가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내실 있는 연수를 기획 및 운영할 계획이며 전국의 많은 선생님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