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앤시스-국립공주대, 국내 배터리 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URL복사

 

앤시스코리아가 국립공주대학교의 미래자동차공학과 홍석무 교수 연구실과 국내 배터리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충청남도 천안시 국립공주대 공과대학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앤시스코리아 강태신 전무와 정재영 상무 그리고 국립공주대학교 미래자동차학과 홍석무 교수를 비롯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본 협약은 양 기관 간의 적극적인 교류 및 협력을 통해 국내 배터리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앤시스코리아와 국립공주대학교는 향후 2년간 ▲차세대 배터리 기술 관련 공동 연구 및 개발 ▲배터리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 및 마케팅 협력 ▲앤시스 고객 대상 배터리 기술 정보 제공과 유관 세미나 및 교육 지원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주일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협약을 통해 앤시스코리아가 유관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성을 갖춘 국립공주대학교와 함께 국내 배터리 산업의 미래를 그려 나가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돼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앤시스코리아는 배터리 산업은 물론 우리 산업 전반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석무 공주대학교 교수는 “앤시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배터리 소재, 열-유체 프로세스 그리고 구조 및 충돌 해석 연구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앤시스코리아는 지난 6월 미래 국방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육군사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국방 분야의 디지털 엔지니어링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국내 우주항공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우주항공 분야에 있어서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